아이스버그 골프, 하이엔드·스트릿 감성으로 고관여층 타겟

영&리치, 신선한 착장에서 오는 파격 주효 스타워즈 캐릭터 콜라보 인기, 풀 라인업 구성

2025-07-03     나지현 기자

아이지코리아(대표 유용문, 배슬기)가 올 상반기 새롭게 선보인 ‘아이스버그 골프(ICEBERG GOLF)’가 호실적을 거두며 빠른 시장 안착을 도모한다.  
‘어메이징크리’를 프리미엄 골프웨어 시장 내 신예로 탄탄하게 입지를 마련한데 힘입어 자회사 설립과 함께 고객 섭렵에 나선 ‘아이스버그골프’는 골프 고관여자들을 겨냥한다. 

에이지와 상관없이 골프 구력이 긴 진성골퍼들을 정조준, 이전에 없던 착장에서 오는 신선함을 선보인다. 하이엔드 장르에서만 엿볼 수 있는 높은 완성도, 럭셔리하면서도 스트릿 감성의 에너제틱한 스타일이 강점이다. 
아이스버그는 1974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올해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아이스버그 골프를 선보였다. 

탄탄한 아이덴티티가 구축돼있는 세계적인 브랜드인 만큼  럭셔리 시장 진출에도 용이할 것으로 판단, 국내외 시장 구축에 속력을 내고 있다. 

런칭과 동시에 청담 플래그십 오픈과 신세계 강남점, 현대 무역점에 입점한 아이스버그 골프는 퍼포먼스와 영&리치한 스타일이 접목된 골프웨어로 브랜드 로얄티에 대한 인지도가 축적돼 있어 스타트가 좋다. 
현재 고객과 유통에서의 반응이 기대이상으로 백화점 유통채널을 통한 판매에 중점을 둔다. 하반기 5개 내외 점포 추가 운영을 계획 중이다. 

아이스버그골프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소재감과 스트릿 감성의 힙한 스타일이 어우러져 유통관계자는 물론, 일반 고객들도 생소함을 넘어서는 만족감을 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런칭과 동시에 시도한 스타워즈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라인이 전 매장에서 두드러진 인기를 보이며 초기 브랜딩에 일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반기 스타워즈 캐릭터 라인의 추가 출시와 슈즈라인 런칭으로 풀 라인업 구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런칭 1년차 프리미엄 골프웨어 주요매장에 집중적으로 진입, 2년차 유통망 확장을 위한 브랜딩 전략을 유지한다는 전략이다.

아이스버그 골프는 방향성이 확고한 오리지널리티가 있는 브랜드로 해외에서도 인지도가 있는 만큼 해외 시장 공략을 서두를 계획이다. 브랜드 로얄티를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측면으로 확장성을 가진 제2캐시카우 브랜드로 육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