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멘토' 2025 SS 컬렉션, "클래식과 현대적 디자인의 조화…파리 패션 위크서 주목"
아카이브 컬렉션 주제로 브랜드 역사·아이덴티티 재해석
2025-07-10 김하윤 기자
국내외를 아우르는 글로벌 브랜드로 활약 중인 아모멘토(AMOMENTO)가 2025 S/S 컬렉션 프레젠테이션을 파리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6월 20일, 파리 마레 지구에서 진행된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아모멘토 아카이브 컬렉션’을 주제로 브랜드의 역사와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컬렉션을 소개했다.
아모멘토의 이번 25 S/S 컬렉션은 클래식한 테일러링 기반의 직선적인 디자인과 아모멘토 특유의 곡선을 드러내는 아워글래스, 커브드 라인, 래글런 소매를 중심으로 편안하고 완성도 높은 룩을 제시했다.
감싸고 가리는 등 예술 작품을 보존하는 다양한 방식에서의 디테일을 차용한 컬렉션은 브랜드가 초기부터 지속해서 소개해온 절제된 디자인과 건축적인 실루엣을 통해 아모멘토만의 미학과 아이덴티티를 더욱 선명하게 드러냈다.
프레젠테이션은 ‘조각관’을 의미하는 ‘글립토테크(Glyptothek)’ 에서 영감을 얻은 시노그라피(scenographie) 속 미니멀하게 배치된 인스톨레이션과 마네킹, 그 속을 거닐고 포즈를 취하는 모델들의 쇼적인 연출을 통해 완성됐다.
한편 패션업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유럽 내의 아티스트들과 글로벌 바이어, 매거진 프레스 등 다양한 관계자들 또한 대거 참석하여 파리 패션 위크에서 아모멘토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2023년과 올해 1월 F/W 패션위크에서만 두 차례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던 아모멘토는 이번 시즌 처음으로 S/S 컬렉션 프레젠테이션까지 선보이며 참석자들로 하여금 이미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아모멘토는 파리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국내 소수의 브랜드 중 하나로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