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꾸부터 백꾸·별다꾸 트렌드에 탑승한 아이템 출시
키즈런닝화부터 DIY 세트 굿즈 등 다양
최근 ‘백꾸’(가방 꾸미기), ‘신꾸’(신발 꾸미기), ‘폰꾸’(폰 꾸미기),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등 남들과는 다르게 각종 장식으로 꾸며낸 아이템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등장하면서 별 것을 다 꾸미는 ‘별다꾸’까지 트렌드가 되고 있다.
유통업계는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이 된 꾸미기 열풍에 관련 제품을 내놓고 있다.
MLB키즈는 지난달 온라인 공식몰에서 출시한 MLB키즈 ‘에이스러너 런닝화’와 함께 신발을 꾸미기 제격인 ‘신꾸’ 키트를 선보였다. 에이스러너 신꾸 키트는 나비, 곰돌이, 리본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호기심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에이스러너, 피치, 스피드 등 모든 시리즈에 잘 어울리는 호환성을 자랑한다.
에이스러너 신꾸 키트의 인기에 힘입어 MLB키즈는 수도권 매장 5개점에서 8월 6일부터 에이스러너 런닝화를 포함해 10만원 이상을 구매하면 ‘신꾸’ 사은품 증정 및 신꾸 조닝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최근 리뉴얼 오픈한 스타필드 고양점에서는 아이와 직접 ‘신꾸’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별도 공간이 있다. MLB키즈 전국 13개 매장에서는 오는 18일까지 랜덤박스 이벤트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꾸미기 열풍의 원조라 할 수 있는 ‘폰꾸’(폰꾸미기)는 최근 스포츠 정신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올림픽에서도 유행이다.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참가 선수들에게 제공된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은 옐로우 색상에 금빛 올림픽·패럴림픽 엠블럼과 삼성 로고가 새겨진 특별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일 추천(Suggest a style)' 기능은 사용자가 선택한 배경 이미지와 어울리도록 시계 위치, 프레임 색상 등 버라이어티한 화면 구성 옵션을 추천해 보다 쉬운 폰 꾸미기 완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