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핏, 아웃도어 편집샵·쇼핑몰에 AI 신발 사이즈 추천 솔루션 확대

산수유람·한국안전화연구소 특수 신발에 제공

2025-09-30     정정숙 기자
펄핏(대표 이선용)은 아웃도어 편집숍 ‘산수유람'과 안전화 전문 쇼핑몰인 ‘한국안전화연구소'에 AI 기반 신발사이즈 추천 솔루션 '펄핏사이즈(PerfittSize)'를 제공했다고 30일 밝혔다.  펄핏은 이번 협업을 통해 등산화, 트레킹화, 안전화 등 소비자들이 쉽게 신어보지 못하는 제품군에 AI 사이즈 추천 솔루션인 펄핏사이즈를 도입함으로써 신발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산수유람은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는 아웃도어 리뷰 전문 쇼핑몰이다. 고프코어 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 킨(Keen)부터 테크니카 포지, 로바, 잠발란, 룬닥스, 살로몬 등 글로벌 등산화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다. 산수유람은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고객들이 직접 신어보지 않고도 온라인에서 손쉽게 등산화의 사이즈를 고르고 구매 전환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한국안전화연구소는 주식회사 태양에서 운영하는 안전화 전문 쇼핑몰이다. 자체 개발한 ‘몽크로스 안전화’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몽크로스 안전화는 넉넉한 토캡(신발의 앞 부분)과 통기성을 강점으로 하고 있다. 최근 새로운 모델 개발로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이즈 관련 문의를 받았다. 한국 안전화 연구소는 이번에 펄핏사이즈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몽크로스 안전화를 온라인에서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펄핏 이선용 대표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신발 산업의 디지털 혁신이 확실히 도래하고 있음을 느낀다”며 “펄핏은 사이즈 추천에서 머무는 것이 아닌 다양한 AI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출시하여 신발 시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