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업계, 팝업 열풍…패딩 다운으로 소비자 접점 강화
K2·내셔널지오그래픽·네파, 이색 조합으로 차별화
코끼리베이이글과 함께한 K2 '골든 K95' 팝업
아웃도어 브랜드‘K2는 서울 성동구 코끼리베이글 성수점에서 구스 다운 '골든 K95' 출시와 함께 팝업을 운영해 주목을 받았다. 골든 K95 팝업은 새로운 다운 패션과 식음료 협업의 이색적인 조합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K2는 올해 첫 출시된 ‘골든 K95’ 다운을 직접 입어보고 경험할 수 있는 쇼룸을 비롯, 초대형 K95 다운을 활용한 다양한 포토존과 굿즈존 공간을 구성하여 방문객들이 재미있는 인증샷과 경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일주일간 진행된 팝업 기간 동안 코끼리베이글과의 콜라보로 탄생한 한정 메뉴 ‘골든 K95 베이글’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형 에어벌룬으로 눈길 끈 내셔널지오그래픽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은 숏패딩 ‘허그 다운’ 출시를 기념해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특유의 밝은 노란색과 대형 패딩 에어벌룬, 레터링으로 꾸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번 팝업에서는 시즌 패딩 컬렉션뿐 아니라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의 아이코닉한 다운과 다양한 겨울 용품이 함께 전시되며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착용해보거나 사진 촬영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네파, 초경량 다운 ‘에어써밋’ 팝업
네파는 오는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초경량 ‘에어써밋’ 다운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네파가 24FW시즌 출시한 에어써밋은 사일런트 테크놀로지 공법을 적용해 초경량 무게를 자랑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에어 스페이스(AIR SPACE)'라는 콘셉트로 선보인다. 우주에서의 가벼운 움직임처럼 무게의 한계를 극복한 에어써밋만의 혁신적인 가벼움과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머렐 헛목 시즌2’로 이어지는 팝업
머렐은 EQL 그로브 성수에서 ‘헛목 시즌2’ 팝업을 선보이며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헛목 시리즈 대표 상품인 헛목 2 패커블은 두 신발이 하나로 결합되는 독특한 기능으로 캠핑족과 아웃도어 마니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머렐의 팝업은 아웃도어 경험을 강조하며 도시와 자연을 잇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이외에도 데상트 ‘얼터레인(ALLTERRAIN)’이 EQL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얼터레인의 주요 아이템과 미즈사와 다운을 중심으로 다양한 2024 F/W 컬렉션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