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공행진하는 충전재 시장에 ‘다음앤큐큐’ 라인업 확장

다음앤큐큐, 가성비·기능성 갖춘 최상의 충전재 개발 더즌 텍 시리즈, 다양한 기능성 충전재로 경쟁력 배가

2025-11-06     김임순 기자
구스 덕다운 충전재 가격이 고공행진을 거듭하는 가운데 다음앤큐큐(대표 이우홍)에서 보온을 위한 가성비와 기능성을 갖춘 최상의 충전재를 개발해 내며,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더즌 텍(DOZEN TEK)시리즈를 통해 출시한 다양한 기능성다운(Down)충전재가 예시다. 이번 시리즈는 다음앤큐큐 우모사업부의 R&D 연구와 개발로 탄생시킨 더즌 텍의 혁신적 기술이 맞물려 성능을 강화 다양화 했다는 점이다. 
스너그 라이트 필 스탠다드와 플러스 충전재에 이어 에코 플럼핑 다운을 개발해 냈다. 지속적인 기능성 강화에 나서며 다운제품 시장에서의 경쟁력 배가에 기여할 전망이다. 

다음앤큐큐는 다가오는 2025년 에코 플럼핑(Eco Plumping) 시리즈를 본격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더즌 텍 기술을 응용한 그래핀 다운(Graphene Down), 울 다운(Wool Down), 에어로겔 다운(Aerogel Down)등 다양한 기능성 충전재를 선보여 가격경쟁력을 강화하고 충전재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다음앤큐큐는 그동안 다양한 기능의 충전재를 개발해 내며 업계 상당한 기대감을 충족시켜 왔다. 지난 2011년 SILKYLON을 시작으로, 2013년 DWR(Daum Water Repellent) 다운, 2015년 DHE(DAUM Heating Element) 다운, 2017년 복합기능성 다운, 2020년 THINGOOSE 다운을 출시하고, 2022년에는 리사이클 다운 자동화 장치를 개발해 내며 화제를 불러 모았다.

2023년 출시된 에코 플럼핑 다운에 충전 성능을 더 높이기 위한 기능성 충전재 개발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스너그 라이트 필(SNUG LIGHT FILL)은 폴리 소재로 개발된 다운과 가장 유사한 충전재로 탄생됐다. 스너그 라이트 필은 나노 코팅 공정을 통해 열에 의해 수축된 필라멘트가 견고하게 결속되어 내구성과 보온성이 더욱 강화됐다. 천연 소재와 결합할 경우 더욱 폭넓은 활용성을 제공한다. 스너그 라이트 필은 스탠다드와 플러스 두 가지 버전이다.

스너그 라이트 필 스탠다드형은 가벼운 착용감과 탁월한 보온성을 제공하는 기본형 제품이다. 스너그 라이트 필+ 형은 충전성 필파워를 강화해 더욱 따뜻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에코 플럼핑 다운은 세탁 후에도 뭉치지 않는 탁월한 보온성을 가진 충전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