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룩스브라더스, 2024 홀리데이 캠페인 ‘블랙와치 에디션’
역사적 헤리티지를 동시대적 무드로 해석
2025-11-12 이태미 기자
아메리칸 클래식 브랜드 브룩스브라더스(BROOKS BROTHERS)가 블랙와치 패턴을 활용한 ‘24 홀리데이 캠페인’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브룩스브라더스의 시그니처 패턴인 ‘블랙와치 체크’를 적용한 아우터, 스웨터, 셔츠 등으로 구성된 ‘블랙와치 에디션’을 통해 홀리데이 시즌에 어울리는 클래식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제안한다.
블랙와치는 스코틀랜드 전통 타탄체크의 일종으로, 어두운 블루와 그린, 블랙의 조화가 특징이다. 18세기 초 스코틀랜드 고지대의 ‘블랙와치 연대’에서 유래한 이 패턴은 군복에 사용되었던 디자인에서 비롯된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브룩스브라더스는 블랙와치를 비롯한 다양한 타탄 패턴을 활용해 유럽의 전통 스타일을 미국 시장에 대중화하고, 고급스럽고 실용적인 패션으로 자리 잡아왔다. 브룩스브라더스의 ’24 홀리데이 컬렉션’은 이 헤리티지 패턴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 스타일을 제시한다.
영국 아브라함 문 사의 고급 울 원단과 골든 플리스 메탈, 가죽 패치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여성용 ‘우븐 부클 블랙와치 재킷’과 플리츠로 입체적인 실루엣을 완성한 ‘셔츠 원피스’, 모던한 디자인의 ‘슬리브리스 원피스’를 비롯해 롱 코트와 플레어스커트 등을 선보인다. 또한 포근한 소재감이 돋보이는 ‘브러쉬드 울 테니스 스웨터’와 셔츠 재킷, 럭비 셔츠, 코듀로이 쇼츠 등 블랙와치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은 의류 아이템은 물론 블랙와치 타이와 삭스, 램스울 스카프 등의 액세서리도 함께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