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패션스타트업 전시회

11월 20일~23일 서울 강남문화재단 전시실 학생들이 직접 13개 브랜드 기획, 운영

2025-11-12     이영희 기자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의 ‘2024패션스타트업 전시회’가 오는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강남문화재단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패션스타트업을 지향하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 운영하는 13개의 팝업스토어로 구성되며, 참신한 아이디어의 브랜드들을 감상할 수 있다.
참가 학생들은 상품 기획부터 제작,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함으로써 패션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첫걸음을 딛는다. 친환경 소재에 집중한 브랜드, 빈티지 스타일을 재해석한 브랜드, 한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등 13개의 차별화된 컨셉을 제안하게 된다. 특히, 일부 학생들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공적으로 자금을 투자받아 사업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참가 학생들은 전시회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고, 업계 관계자들과 네트워킹을 하는 한편, 고객들의 피드백을 직접 받아 볼 수 있다. 향후 스타트업 진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심영완 교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패션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