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친절한’ 연말 결산 세일 ‘블랙 ABC데이’로 찾아왔다
‘친절한 에이비씨’ 콘셉트…아디다스·푸마 등 150여개 브랜드 참여
2025-11-14 정정숙 기자
국내 최대 멀티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연말 쇼핑 대목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오는 15일부터 12월 12일까지 최대 7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 ‘블랙 ABC데이’를 진행한다.
‘블랙 ABC데이’는 ABC마트가 고객 보답 차원에서 매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전개하는 연말 결산 프로모션이다.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아식스, 뉴발란스 등 150여 개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슈즈 및 의류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올해는 고물가 장기화에 따른 경기 침체 상황을 고려해 ‘친절한 에이비씨’를 콘셉트로 생활밀착형 프로모션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다양한 할인율 상품과 광고 영상을 통해 실할인가를 집중 노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과 제휴를 통해 배민클럽 회원 대상으로 ABC마트에서 5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천 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아트닷컴 앱(APP)에서는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1일 1회 참여 가능한 ‘룰렛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SSG 상품권, ABC마트 기프트카드 등 경품이 준비됐다.
행사 시작 당일인 15일에는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그랜드 스테이지 홍대점’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신발 박스를 활용한 젠가 게임,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박스맨과 만남 등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ABC마트 관계자는 “이번 ‘블랙 ABC데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친절한 에이비씨’를 콘셉트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실제 할인가 광고 노출, 배달 앱 제휴 등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