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즈 편집숍 톰맥캔 독점 런칭…네덜란드 브랜드 ‘유메유메’ 팝업
신세계百 강남점에서 오는 21일까지…피셔맨 부츠·클라우드 워커· PB 24FW 부츠 총출동
해외 컨템퍼러리 브랜드 포트폴리오·PB 라인업 강화
2025-11-15 정정숙 기자
금화의 글로벌 슈즈 편집숍 ‘톰맥캔(Thom McAn)’이 네덜란드 프리미엄 컨템퍼러리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인 ‘유메유메(YUME YUME)’의 한국 독점 런칭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4층에서 팝업을 진행한다.
유메유메는 브랜드 어원(YUME= 일본어로 ‘꿈’) ‘꿈’답게 유니크한 디테일과 키치하고 실험적인 감성에 기반한 슈즈와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패션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꿈’을 꾸는 브랜드이다. 상상 속으로 꿈꿔왔던 디자인을 일상으로 재현한 드림 슈즈의 유메유메 라인업은 독특한 발상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로맨틱한 감성의 혁신적인 실루엣을 표방한다.
지난 11일 시작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팝업스토어는 유메유메가 지향하는 꿈처럼 로맨딕한 밝은 분홍색을 배경으로 디자인했다. 뛰어난 접지력의 비브람 아웃솔로 방수에 탁월한 하이브리드 하이킹화인 클라우드워커를 볼 수 있다. 비건 레더 셔링 부츠인 피셔맨 부츠, 3D 하드힐이 돋보이는 러브힐 및 캠프 슈즈에서 영감을 받은 셔링 포인트 디자인의 캠프슈즈 등을 선보인다. 모두 각각의 유니크한 디자인과 함께 발의 편안함을 자랑한다.
주요 제품이 팝업을 시작하자마자 호응을 얻고 있다.
혜정 패션 전문 인플루언서가 신세계강남점 유메유메 팝업에서 신고 인스타그램에 올린 비건 레더 셔링 부츠인 피셔맨 부츠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떠오르는 지수 인플루언서가 착용한 비브람 솔의 하이브리드 슈즈인 클라우드 워커가 있다.
팝업에 함께 선보인 PB 브랜드 톰맥캔 부츠 라인업도 주목을 받고 있다. 24FW 부츠 트렌드를 반영한 부츠의 모든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라인업이다. 바이커 부츠 릴과 드레쉬한 무드의 리즈, 다리를 더욱 예쁘게 보여주는 카밀라, 매력적인 빈티지 첼시부츠 호바트는 연령층에 국한 받지 않고 고객 호응이 뜨겁다.
톰맥캔은 11월부터 연말까지 최대 할인율 50%의 시즌 오프를 진행 중이다. 백화점에 입점된 오프라인 매장을 포함해 SSF, 무신사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추워지는 겨울을 대비한 다양한 부츠 라인업도 시즌 오프의 대상에 포함했다.
톰맥캔은 롯데백화점 잠실점, 신세계 강남점, 스타필드 코엑스점, 현대백화점 천호점, 롯데백화점 부산점 등 전국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 등을 포함해 현재 45개 점에 입점 중이다.
금화는 올해 PB 글로벌 슈즈 편집샵 ‘톰맥캔’을 통해 해외 컨템퍼러리 슈즈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와 PB 브랜드 라인업 확대 등으로 리뉴얼을 단행했다. 연령대를 초월한 제품으로 주고객층을 비롯해 새로운 고객층 확보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