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융합연, 코어 메모리폼 매트리스 사업지원
2024-12-06 김임순 기자
ECO융합섬유연구원(원장 서민강)은 전북테크노파크에서 시행하는‘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혁신성장 R&D⁺사업’을 통해 도내섬유기업인 코어의 섬유제품기술개발을 지원한다고 보고했다.
전북테크노파크 혁신성장 R&D⁺사업은 도내 혁신성장산업 집중육성을 위해 연관기업의 기술개발제품상용화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ECO융합섬유연구원은 신규 상용화 제품의 기술개발지원 및 성능평가 부문을 담당, 이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섬유제품기술개발지원 사업은 기존 공기가 잘 통하지 않는 매트리스를 통기성 및 내구성이 우수한 PU(폴리우레탄)소재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취침 시 쾌적한 환경에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매트리스 시제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개발완료제품은 코어의 오프라인 매장인 목동 행복한백화점, 인천 부평 모다아울렛점, 군산 코어직매장을 통해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의 기술보호를 위해서 특허출원이 진행 중이며 서민강원장은 “도내 제조 섬유관련 중소기업의 기술보호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기술개발을 지원하며 섬유기업의 기술확보 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체계적 관리와 함께 최선을 다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