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브랜드] '골드윈' 고기능 미니멀디자인 ‘일본 미적 감각’ 융합
도시와 자연, 조화롭게 연결하는 프리미엄 웨어 추구
골드윈코리아가 ‘골드윈’ 브랜드 한국 진출을 선언하며 고급스포츠웨어시장을 겨냥했다.
골드윈은 고기능성과 미니멀한 디자인에 일본의 미적 감각을 융합해 도시와 자연을 조화롭게 연결하는 프리미엄 웨어을 추구한다.
미국, 독일, 중국에 이어 한국 거점을 마련한 것이다. 이를통해 유럽, 미국, 아시아 각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다지며 동 시장에서의 입지강화에 본격 나섰다. 아시아 전체 성장 전략 일환으로 소비자들은 골드윈의 품질과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낸다는 것.
한국은 트렌드 수용력과 성장성, Z세대를 통한 소비와 구매력이 일본에 비해 상당히 빠른 점이 강점이라는 판단에서다.
자연과 연결되는 순간을 가장 순수한 경험으로 만들고자 하는 골드윈의 철학을 대변한다. 골드윈의 프리미엄 웨어는 자연에서 유래한 풍부한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쾌적한 움직임을 지속할 수 있게 도와준다. 지속 가능하고 순환하는 디자인과 움직임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시켜주는 기능성 의류를 추구한다.
의류 본질적 가치를 향상시키는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로서 글로벌 블루오션의 위상을 지향한다. 골드윈은 자연과의 조화를 테마로, 섬세함, 정중함, 치밀함, 간결함 등 4가지 일본 전통 예절을 표현하는 의미를 의류에 담아 구현한다.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하는 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낸다. 한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했다.
골드윈은 서울 팝업 스토어을 열며, SNS 채널로 최신 정보를 전달하는 등 아웃도어 및 도시 생활에서 적합한 고기능성의 세련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팝을 통해 선보인 '생산-임대-수리-용해-재생산'의 순환과정은 건설 현장에서 재사용 가능한 'FORMAT(포맷)'의 알루미늄 거푸집 공구를 도입, 골드윈만을 위한 독특한 공간을 디자인해 내며 기대감을 모으기도 했다. 소비자들에게 골드윈의 제품이 자연의 순환 구조를 우선시함을 소개하고, 기능적이면서도 아름다운 프리미엄 의류를 통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