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신제품 소개 및 회사홍보 수단으로 사용하는 피혁잡화업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한‘소다(www.soda.co.kr)’의 경우 화려한 볼거리와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인터넷 브랜드 출시와 함께 홈페이지에 대한 투자를 높이고 있어 제화3사 홈페이지와 비교했을 때 손색이 없을 정도다.
풍국산업이 전개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 아름플라자(www.pkgabang.com)는 풍국산업 브랜드인‘ZOS’,‘골드파일’,‘피에르가르뎅’여행용가방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단순히 자사 제품에 대한 판매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레져센터, 문화센터 등이 마련되어 있어 쇼핑외에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회원제 운영…소다매니아 형성
캐릭터 슈즈업계 선두주자‘소다(www.soda.co.kr)’는 다양한 이벤트와 화려한 볼거리로 무장,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캐릭터 슈즈 업체들의 일반적인 홈페이지는 자사제품소개와 회사홍보 수준에서 그치고 있지만 소다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서 차별화를 두고 있다.
특히 회원제로 운영해 각종 이벤트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자연스럽게 소다매니아가 형성되도록 토대를 제공하고 있다.
올 해 소다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분야는 인터넷브랜드 활성화.
‘넷소다’를 런칭해 본격 온라인 시장에 뛰어든 소다는 현재 이지클럽, 다움쇼핑몰 등에서 판매되고 있지만 향후 소다 홈페이지를 통한 구매가 가능하도록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방침이다.
소다는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제품의 대한 홍보는 물론 구두의 역사, 손질법 등을 알려주고 있어 홈페이지 방문객들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으며 자유게시판외에 사이버 고객센터를 별도로 운영함으로서 제품에 이상이 있을 때 언제든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할 수 있다.
또한 소다 자매 브랜드인 키사, 닥스, 패드 등에 대한 브랜드 컨셉 및 트랜드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하고 있다.
백화점식 쇼핑몰…동호회활동 가능
풍국산업의 인터넷 쇼핑몰 ‘아름플라자(www.pkgabang.com)’는 백화점 매장에서 쇼핑하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고객센터, 면세점, 로비, 가방매장, 레저센터, 문화센터 등으로 각각 구성되어 있는 아름플라자는 풍국산업에서 전개하고 있는‘ZOS’,‘골드파일’,‘피에르가르뎅’여행용가방 등에 대한 구입은 물론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동호회활동도 가능한 것이 특징.
가방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뜻의 동호회 가사모는 아름플라자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방에 대한 최신 정보와 정보교류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가방끈이 긴 사연이라는 가방에 얽힌 수기를 공모함으로서 방문객들의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하고 있으며 세계 유행가방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문화센터를 통해 인터넷 교육은 물론 최신음악감상, 그림감상 등 다양한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필요로하는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고객센터에서는 풍국산업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의 의견수렴 및 각종 궁금증에 대해 문의할 수 있으며 각종 배송조회 및 매장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다.
/백현우 기자 hyunu@ayza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