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텍스타일러, 이패션 바이어 사업 성장 가속
2002-04-06 양성철
이텍스타일러(www.etextiler.com)의 이패션바이어 사업부는 지난해 말, 할인점 이마트에 여성의류 완사입 부문에 납품한 것을 필두로, 올 들어 LG홈쇼핑에 이어 SK D2D등에서 계속되는 오더로 출발에 호조를 보이고 있다.
MZ@LINE(미즈 앳 라인)의 S/S 시즌, 개발된 상품들은 이들 바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기존 납품된 상품들도 판매가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
따라서 이패션바이어 사업 향방이 순조로운 출발과 함께 성장의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아울러 올 3월, 이텍스타일러에 보강된 해외 무역, 수출담당의 해외 사업팀 또한 꾸준한 수출영업으로 활기를 띄고 있다.
주품목은 가죽제품으로 일본, 미주지역의 바이어들과 상담이 진행중이다.
이를 계기로 이패션바이어팀에서는 해외 사업팀과 연계한 일본수출의 활로를 모색하고 있으며 다양한 영업망 구축을 추진중이다.
한편 이텍스타일러에서는 섬유 패션 관련된 기존의 off-line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내 웹 기반의 그룹웨어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이 개별적으로 서버와 소프트웨어구입, 관리를 하는 경우 소요되는 기업의 인력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해주는 Industalk (www.industalk.com)서비스는 전자메일과 게시판기능, 전자 결재 및 일정관리, 문서보관기능과 주소록 및 환경설정 기능 등을 제공한다.
특히 메일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자사만의 고유한 도메인(ex: abc@xxxxx.com) 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타사의 서비스와 차별화 되고 있다. Industalk의 기능은 이텍스타일러의 메인 화면에서 확인 가능하다.
/양성철 기자 scyang@ayza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