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갤러리’ 시선집중
Interstoff ASIA autumn 10월 개막
2002-05-19 KTnews
국제원단전시회인 ‘Interstoff ASIA autumn’이 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홍콩 ‘Convention &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된다.
이번 ‘Interstoff Asia autumn’에서는 아시아는 물론이고 전 세계에 걸쳐 최신의 원단 디자인 혁신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디자이너 갤러리(Designers Gallery)’에 시선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이 ‘디자이너 갤러리’는 원단 디자이너들을 타겟으로 디자인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스튜디오 및 회사 설립을 도와주고 있는 어패럴 및 원단 이벤트 회사의 확장된 개념이다.
‘2001홍콩 원단 프린트 디자인 대회’ 및 ‘Texprint UK’서 수상한 디자이너들의 작품이 주로 소개될 이번 ‘디자이너 갤러리’는 홍콩 정부 혁신 기술 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Messe Frankfurt’가 주 스폰서로 역할을 하게 된다는 것.
주최측인 ‘Messe Frankfurt’는 이번 전시회의 원단 디자인에 관한 전망을 넓히고 이에 아시아 원단 회사의 중요성을 증대시키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있다.
488개 업체가 참가하고 전 세계 96개국으로부터 14,904명의 바이어가 방문해 전례 없는 기록을 남긴 지난 해 ‘Interstoff ASIA 2000’에 이어 올해 전시회는 지난 해 참가자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광범위한 내용의 세미나와 02/03 원단 트랜드를 제시해 줄 ‘트랜드 포럼’ 등을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조문희 기자 chomuni@ayza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