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셀, 아시안 원단 뉴욕전
내달 23·24일, 미국시장 공략 도모
2003-01-19 양성철
Lyocell계 섬유의 대표 브랜드 TENCEL(r)은 아시아 텐셀 업체들의 적극적인 미국 시장 공략을 도모하기 위해 뉴욕에서 소재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기획한 이노베이션 아시아 (Innovation Asia) 전시회는 2월 23, 24일 양일간 뉴욕의 18번가 토닉 레스토랑에서 개최되며 일본, 한국, 대만, 홍콩, 중국에서 모두 16업체가 참여한다.
한국에서는 동국, 대농, 방림, 갑을, G-Vision에서 참여하여 2003년 S/S를 겨냥하여 개발한 새로운 텐셀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 전시회는 뉴욕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프리미르비죵 주관의 유럽피안 페어와 같은 시기, 인접한 장소에서 개최되어 주요 바이어들의 많은 발길이 예상된다.
이미 3500여명의 디자이너 및 머천다이저들에게 초청장을 발송했으며, 200명이 넘는 바이어들이 참가하기로 등록을 마친 상태다.
현재 텐셀의 주요 시장은 미국으로서 이번 행사는 아시아 소싱을 중요시하는 뉴욕의 바이어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텐셀을 소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 업체 측에서는 여러 바이어들에게 자사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TENCEL Sales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미국의 경기 침체의 영향을 받아 우리 한국 업체들도 오더에 위축을 받고있는 현시점에서 이번 전시회는 매출증가에 효과적인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아코디스에서는 이번 전시회가 성공적일 경우 시즌마다 전시회를 개최하고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양성철 기자 scyang@ayza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