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능 커버스톡 시장 ‘부상’
키틴·키토산이용 항균 화이버제품 출시
2003-03-16 강지선
고기능성 커버스톡 시장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방취, 항균, 신체 기능성 강화를 위한 커버스톡 시장의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지난 12월부터 시작된 키틴, 키토산을 이용한 항균기능 화이버 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히고 “키틴, 키토산을 이용한 화이버를 이용한 제품은 여성용 팬티 라이너 제품으로 세균을 번식 방지에 탁월한 기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이러한 커버스톡시장의 기능성 강화 제품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국내 커버스톡 수요업체의 대량 물량에 비해 소량이지만 황토를 이용한 제품 등도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는 제품으로 일부 수요자들에게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이에 따라 여성용 생리대와 아기기저귀, 여성용 팬티 라이너 등으로 사용되는 커버스톡의 보편적인 기능이었던 흡수력과 통기성, 표면의 안전성과 안정된 강도 등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 옆 셈 방지를 위한 라인설계, 탈부착이 편리한 다양한 디자인과 착용감의 우수성도 제품기능 향상을 위해 다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한편, 장섬유 스펀본드 업체의 저중량화, 저데니어 화이버를 통한 촉감향상과 탑시트 적용을 위한 친수제 첨가 등에 따른 장섬유 부직포 업체들의 기능성 제품 개발 행보도 기대되고 있으나 커버스톡 부직포 수요업체들의 기능성 제품 물량과 출시 계획이 가변적인 것에 따라 기능성 커버스톡 제품의 생산비율은 전체 생산에서 매우 유동적일 것으로 보인다.
/강지선 기자 suni@ayza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