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街 섬유路]
2004-02-06 한국섬유신문
▨ 모아베이비, 이색 발렌타인데이
▲모아베이비(대표 최웅수)가 오는 14일 ‘똑똑한 산모가 선택한 특별한 발렌타인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하모니로 찬사받고 있는 ‘모스크바 소년 합창단’의 첫 내한 공연에 임산부 200명을 초청해 공연 관람과 함께 초콜릿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이날 공연장 입구에 사랑 고백함을 마련해 사랑 고백 편지를 적어 응모한 임산부 중 가장 아름다운 사연으로 선정된 부부에게 출산용품 전 세트 또는 모아베이비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모아베이비의 잠재 고객인 임산부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응모방법은 전국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전국 130개 매장과 모아베이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일까지 신청자 접수를 받아 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 리더스PJ, `캐릭터 스포티즘의 화두 ‘et;s’
▲리더스PJ(대표 박상돈)의 새로운 스포티즘을 제안하는 캐릭터 캐주얼 ‘et;s’가 캐릭터캐주얼 조닝 부각과 함께 03’S/S 물량 기획에 주력하고있다.
월별 대표아이템을 선정 매장에 새로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홍보, 광고, vmd 측면을 동시에 고려한 통일성에 포커스를 두고 매출 극대화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올 봄 인기아이템은 데님팬츠와 점퍼가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기존의 라인을 강조하던 데님스타일과는 차별화된 배색tape이나 로고, 자수 등 다양한 디테일의 트렌디 한 데님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또한 이번 봄부터 스포티함을 부각시킨 컨셉에 맞춰 트레이닝복과 일상복을 겸한 활동적인 다이마루 점퍼, nylon소재의 가볍고 스포티한 느낌의 점퍼에 로고, 자수, 프린트를 응용한 스타일이 주를 이룬다. ‘et;s’만의 스타일은 편안하고 스포티한 라인에 트렌디한 느낌을 가미한 스타일로 아이템별 mix mach를 함으로써 더욱 업그레이드된 스포티즘을 제안한다.
▨ 마루, `TV-CF ON AIR와 윤도현 밴드 벨소리 이벤트
▲Get together’를 주제로내건 ‘마루’가 2003년 S/S TV-CF ON AIR 한다.
지난 달 말부터 설 연휴를 시작으로 설 특집방송에 CF방영를 전개한 마루는 설 연휴 직후부터 정규방송의 MBC 주요 미니시리즈’눈사람’과 ‘느낌표’’생방송 화제집중’외 KBS’자유선언 토요 대작전’ SBS 수목 드라마’올인’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CF를 방영할 예정.
이번 마루TV-CF에 배경음악은 윤도현 밴드의 ‘깨어나’를 삽입해 진행되며 CF 방영 기념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 신세계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다짐 선언식
▲신세계 백화점부문(대표 김진현)이 공정거래자율준수 선포 1주년을 맞은 금년을 ‘제2기 공정거래 자율준수 정착의 해’ 로 삼고 이를 위한 실천다짐 선언식을 2월4일 실시했다.
실천다짐 선언식은 공정거래 준수 모범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자 실시한 것.
신세계 본사에서 실시된 선언식에서는 백화점부문 본사 임직원이 참석해 윤리경영실천정신을 토대로 공정거래 법규를 자율적으로 실천하자는 의지를 다졌다.
▨ 노튼매장, 사랑 가득 담아내
▲다른미래의 soft트레디셔널 캐주얼 ‘노튼’은 2월과 3월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사랑이 가득한 매장으로 꾸몄다.
정통 트레디셔널의 고급스러움과 트렌드를 mix해 사랑을 가득담아냈다. 박정철과 정소영은 현지모델들과의 자연스러운 비주얼, 발렌타인과 화이트데이를 위한 둘만의 다정한 포즈를 통해 Romantic image를 전달했다.
앞으로도 기존의 포스터나 p.o.p에서 느껴지는 단조로움보다는 광고 촬영 컷을 통해 볼수 있는 화면들을 그대로 윈도우에서 보여줄 예정. ‘노튼’은 종전에 보여주는 주력상품 위주의 홍보물과는 달리 광고 컨셉과 시즌컨셉에 맞춘 고급스러우면서도 이미지를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베너 형식의 브랜드 이미지 전달로 level up를 꾀할 작정.
▨ 영국 양모 판매, 2∼3월 일정 조정
▲영국양모공사(BWMB)는 이번 시즌 추정 산모량 3,800만 킬로 중 이미 7할에 해당하는 2,650만 킬로를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에 따른 영향으로 이번 시즌 후반에는 연간 생산량의 3할의 판매 여력만이 남아 2∼3월의 경매일정을 조정해 균형 잡힌 판매가 되도록 바이어와 합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동 공사에 의하면 2월 5일과 3월 19일로 예정돼 있는 브레드포드 양모 판매는 취소되고, 2월 19일 스코트랜드 양모 판매에는 잉글랜드와 웨일즈 양모도 참가하면서 3월 12일로 예정되었던 판매를 1주간 연기한다고 밝혔다.
▨ 예신퍼슨스, 공채 2기 사원모집
▲미래가 아름다운 패션 기업 예신퍼슨스에서 새로운 미래를 선도 할 인재를 찾고 있다. ong, 마루, 노튼, 이즈마루, 이티에스, 코데즈 컴바인, 마루아이에서 올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