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조골프’ 시선집중
FGN, 월별 테마 마케팅
2004-05-29 이현지
FGN(대표 박정윤)의 ‘겐조 골프’가 월별 테마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기존 형식화된 골프웨어에서 벗어나 ‘겐조 골프’만의 차별화된 컨셉을 확고히 정착시키겠다는 전략으로 월별 테마 마케팅을 진행한 것이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현재 대표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손꼽히는 월별 테마 디스플레이는 겐조를 형상화하는 꽃을 테마로 매달 카네이션, 장미, 백합 등의 꽃들을 상품과 연결시켜 전체적인 분위기를 ‘겐조 골프’특유의 분위기로 풀어가고 있다.
또한 신규브랜드로서 인지도 확산에 주력하기 위해 홍보에 대한 비중을 대폭 늘려 백화점 패션쇼, 골프라운딩, 고급레스토랑 상품권 증정행사로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겐조 골프’는 다양한 홍보 마케팅과 함께 ‘겐조 클래식 라인’과 트렌드를 리드하는 소재, 스타일, 디자인에 엘레강스함을 강조한 ‘트렌디 셀렉션 라인’의 이원화된 상품구성으로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클래식 라인’이 편안함, 기능성을 기본으로 한 스타일이라면 ‘트렌디 셀렉션 라인’은 트렌드에 민감한 라이프 스타일 라인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전개하겠다는 것.
S/S를 통한 첫 런칭으로 브랜드인지도 확산에 주력하고 있는 ‘겐조 골프’는 시즌 별 테마를 통한 매장 디스플레이와 스타마케팅, 대중매체광고의 연계 마케팅으로 소비자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현지기자lisa@ayza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