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街 섬유路]
2004-08-11 한국섬유신문
▨ YKK한국, 카오카미히토시 사장선임
▲YKK그룹은 YKK한국(주) 사장으로 카와카미히토시씨를 선임했다.
카와카미히토시사장은 오는 9월부터 한국에 부임 할 예정이며 YKK한국 전 대표인 나카노켄 사장은 지난 8월1일자로 YKK HOLDING ASIA PTE. LTD로 이동했다.
▨ 리더스PJ, 코데즈컴바인 업그레이드
▲리더스 PJ (대표 박상돈) 유러피언 감성 캐주얼 `코데즈컴바인’은 뉴욕 첼시 지역의 스튜디오와 거리에서 이미지를 촬영했다.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어느 날 문득 내 자신을 되돌아보았을 때 왠지 무언가를 잃어버린것 같은 목마름을 f/w 캠페인을 통해 표현한 것. 코데즈컴바인’만의 밀리터리 스타일, 트렌디와 스포티즘이 결합된 것.
80년대 스트리트를 감각적으로 풀어 좀 더 업그레이드된 감성을 선보인다. 2명의 모델로 `코데즈컴바인’답게 촬영한 포토그래퍼 Yelena Yumchuk는 현재 뉴욕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포토그래퍼다.
3년 정도 모델경력을 갖고있는 스타일리스트 Havana Simmons 와 한국인으로 10년 동안 미국의 유수한 fashion hair를 담당한 Bok-Hee도 최선을 다해 작업에 열중해주었다. 이러한 스탭들의 젊은 감각으로 감성적이고 자유로운 `코데즈컴바인’만의 이미지로 풀어냈다.
▨ 이즈마루, 가을 이미지 첫선
▲다른미래(대표 박상돈)의 감성캐주얼 `이즈마루’가 ‘another conversation’을 컨셉으로 광고촬영을 가졌다. 거대 도시안에 공존하지만 각자의 생각과 언어로 분리되어지는 도시안에서 개개인의 고독감을 표현했다.
‘이즈마루’ 국내 라이센스 패션지와 패션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는 포토그래퍼 이전호 실장과 각 분야에서 최고의 스타일리스트 서은영씨, 헤어 예현상씨, 메이크업 류현정씨가 촬영에 참여했다.
`이즈마루’는 거대 도시 안에 공존하고 있지만 각자의 생각과 언어로 분리되어지는 도시 안에서의 개개인의 고독감을 같은 공간에 있지만 거울이라는 분리된 조각 안에 비춰지는 나와 그밖에 존재하는 타인을 통해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
‘이즈마루’는 유행에 민감하며 시대적인 관심보다 자신에 대한 충동적인 열정을 갖고있는 street mania의 mind를 가진 18-29세의 그룹을 target으로 한다.
▨ 엠케이트렌드, TBJ가을 비주얼 촬영
▲엠케이트렌드(대표 김 상택)의 ‘TBJ’가 전속모델 차 태현, 신 민아와 함께 가을이미지 촬영을 마쳤다.
TBJ는 ‘Another Face’를 테마로 밀리터리와 레트로 스포츠의 믹스 매치 된 빈티지 스타일을 선보였다.
연기자 출신인 두 모델은 다양한 표정의 변화를 나타내 보였다. 장난스럽게 때론 섹시하거나 건강하게 스타일을 만들어 냈다. 특히, 신 민아는 보이쉬 하면서도 섹시한 표정의 변화를 자유자재로 표현했고 차 태현 역시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장난스러움과 함께 건강하고 남성스러운 스타일을 보여주었다.
현재 TBJ는 전속모델 차태현과 신민아를 활용한 여러 가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가을에는 sbs 미니시리즈 “때려”에서 남자주인공 주진모와 함께 신민아에 의상협찬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방송에 입고 나오는 모든 의상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 쏘베이직, 김희선과 광고 캠페인
▲‘쏘 베이직’은 김희선과 올가을 함께 한다. ‘mui mui’광고 캠페인의 모델인 jason, 신인 모델인 박유진이 이번 시즌 이미지 촬영에 참가했다.
김희선은 드라마 ‘요조숙녀’ 촬영의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파리에서 특유의 명랑하고 발랄한 행동으로 즐겁게 촬영에 임했다. 새로운 이미지는 8월 중순 쏘 베이직 전 매장과 카다록이나, 웹 상에서 볼 수 있다.
▨ 대경섬산련, 전무 선임 나서
▲공석중인 대구경북섬유산업협회 전무자리가 빠르면 15일을 전후해 채워질 전망이다.
협회는 채용공고를 통해 지금까지 10여명의 후보자로부터 신청서를 접수 했으며 11∼12일을 전후해 이사회를 개최, 선임을 위한 전형에 들어갈 계획이다.
▨ 에블린, ‘로맨틱 섹시’ 제안
▲ 이랜드월드(대표 김현수)의 엘레강스 란제리 ‘에블린’이 올 추동 ‘로맨틱 섹시’를 제안한다. 이번에 선보일 ‘에블린’의 신상품은 특유의 컬러플한 색감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레이스, 자수 등 화려함을 더해주는 디테일이 가미돼 경쾌한 섹시함을 표현한다.
또 소재의 40%를 수입원단을 사용하고 60%는 디자인실에서 패턴을 개발해 상품컨셉에 맞는 적절한 소재사용으로 디자인을 살리고 있다.
▨ 색채디자인전문가 인증과정 모집
▲이화여자대학교 색채디자인연구소에서 색채디자인전문가 인증교육과정 제14기를 모집한다.
기업체의 색채상담원, 색채관리자 및 기술자, 색채디자인 교육가, 디자인실무 종사자,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