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街 섬유路]
2005-03-10 한국섬유신문
도레이새한, 임원인사 단행
▲도레이새한(대표 이영관)이 오늘 올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하고 총 8명의 승진인사를 확정했다.
도레이새한측은 이번 인사를 통해 전략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세대 성장사업을 확대해 차세대 성장사업으로의 사업구조 혁신을 보다 강력하게 추진할 방침이다.
▲상무 Senior 경영지원부문장 곽우식, 필름사업부문장 서정태 ▲ 상무 Junior 수지사업부문장 전원식, 기술연구소장 김상필, 필름·IT생산기술담당 구보타코이치 ▲상무보 섬유생산기술담당 마쯔무라 마사히데 ▲담당 인사팀장 이영욱, 포공재필름판매팀장 김세근
스톰,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스톰(대표 윤용호)의 ‘292513스톰’이 화이트데이를 겨냥,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코어 마케팅을 실시한다.
이 달 12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이벤트는 ‘스톰’의 상품을 구입하는 전 구매고객에게 1인당 1매씩의 아웃백 샐러드 무료 식사권을 증정하는 형식.
명동, 청주, 전주, 수원 남문 등 전국 20여 개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끌림, ‘듀오 커플 트렁크’ 출시
▲쌍방울의 1924세대를 위한 언더웨어 ‘이끌림’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듀오 커플 트렁크 팬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꽃무늬와 별이 포인트 장식돼 있으며 여성용은 트렁크에 프릴과 리본이 달려있어 발랄한 느낌을 강조한다.
가벼운 면 소재로 통풍이 우수하며 속옷보다는 아우터 느낌이 강해 티셔츠와 함께 코디하면 집안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이끌림측은 커플용으로 출시됐지만 신학기, 새내기 등 풋풋한 분위기와도 잘 어울려 동성 친구간 선물용으로도 제안하고 있다.
컬러는 파스텔 블루와 핑크 두 가지며 가격은 2만3천원이다.
임선옥, 압구정 매장 리뉴얼
▲디자이너 임선옥이 압구정 로데오 거리에 새 매장을 오픈했다.
일상 생활 속에서의 새로운 발견을 찾고자 하는 임선옥씨는 그녀의 컨셉이 그대로 묻어나는 매장 오픈으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자신의 디자인 작품뿐 아니라 허노희, 장희정, 이항아, 오은경 등의 젊은 디자이너들의 작품 중에서 그녀의 컨셉에 맞는 옷을 선정, 함께 구성했다. 아트와 디자인의 접목을 완성하여 한정 판매되는 새로운 개념의 매장은 흰색에 대한 심심한 고찰과 함께 시작된다.
에꼴 플로랄 드 루이까또즈 오픈
▲명품 플라워 브랜드 ‘플레르 드 루이까또즈 by 다니엘 삐숑’에서 플라워와 웰빙 개념을 결합한 플라워 인스티튜트 ‘에꼴 플로랄 드 루이까또즈’를 오픈한다.
4월 1일 오픈 예정으로 플라워에 대한 기초 이론부터 테크닉, 데코레이션, 공간 연출, 파티 플래너 등의 아트 플로럴 섹션과 인테리어, 테이블 데코레이션, 센터피스, 와인, 앤틱 등의 웰빙 섹션으로 구성된다.
플로리스트 다니엘 삐숑 디렉팅 하에 이명혜 실장, 윤미숙씨, 문현선씨 등의 강사진으로 운영된다.
키플링 의류 라인 ‘눈길’
▲컴텍코리아(대표 노학영)의 ‘키플링’에서 이번 시즌부터 출시한 의류 라인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키플링’ 로고와 원숭이 캐릭터가 재미있는 배치를 통해 표현되고 있는 의류 라인은 원색적인 컬러, 패턴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작은 날개가 달린 티셔츠, 구멍이 난 스커트 등은 유머러스한 스타일로 차별화를 꾀하기도 했다. 또한 ‘키플링’ S/S 라인과 토틀 코디도 가능하다.
‘키플링’은 명동 직영점, 갤러리아 백화점 등 주요 매장을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가격대는 평균 6-9만원대다.
신영섬유, 모범납세자 재정경제부장관상
▲여성내의용 원단 및 테이프를 생산하는 신영섬유(대표 구자하)가 지난 3일 제38회 납세자의 날 시상식에서 `모범납세자 재정경제부장관 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납세의무를 성실하게 수행한 기업에 대해 수상하는 것으로 신영섬유는 이외에도 건전한 납세풍토를 조성한 데 따른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상을 기념해 구자하 사장은 “건전하고 투명한 기업경영과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적극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기청, 재래시장 지원 확대
▲중소기업청(청장 유창무)이 전국 50개 재래시장을 대상으로 ‘통합 콜센터’ 시범 운영을 지원한다.
올해 8개 시장을 시작으로 오는 2007년까지 전국 50개 재래시장에 전화와 인터넷을 이용, 상품 주문접수 및 배송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된다.
또한 재래시장 시설 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오는 2007년까지 1400여개 재래시장의 재건축 및 리모델링을 지원, 현행 20%인 개선 사업 비용의 상인 부담 비율을 낮추는 방안도 검토된다.
명동밀리오레, ‘수입창고’ 개장
▲명동밀리오레(대표 유종환)의 지하2층 수입전문매장 ‘수입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