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스, ‘스포츠컨벤션’ 성료
업그레이드 신소재 주목
2005-04-28 안성희
휴비스(대표 조민호)가 05 S/S 스포츠 트렌드 및 신소재를 설명하는 스포츠컨벤션을 성료했다.
섬유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다기능성 건강 쾌적 소재인 미라웨이브(MIRAWAVE)와 흡한속건 소재인 쿨에버(COOLEVER), 그리고 자연적인 소프트 터치와 신축성을 지난 PTT 신소재 에스폴 (ESPOL) 등의 기능 및 가공, 용도전개에 관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에스폴 스트레치’, ‘쿨에버 플러스’, ‘미라웨이브 플러스’ 등 기능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시킨 신소재도 공개해 주목받았다.
특히 05 S/S에는 다목적, 다기능성 스프츠웨어가 트렌드로 부각된 가운데 가볍고 활동성이 편안하며 패션까지 접목된 스포츠룩이 유행할 것이란 전망아래, 휴비스는 자체 개발한 신소재를 트렌드와 연결시켰다.
‘에스폴 스트레치’는 듀폰의 소로나(PTT칩)로 만든 기능성 섬유 ‘에스폴’의 신축성 및 탄성회복력, 강신도 등을 한층 높인 제품으로서 편안한 착용감과 소프트함, 선명한 컬러염색, 내염소성, 이지케어성 등의 장점을 지니고 있다.
‘쿨에버 플러스’는 기존 흡한속건 기능만 있던 ‘쿨에버’에 항균기능이 뛰어난 ‘에스폴’을 접목, 타사와 차별된 흡한속건 소재를 선보이고 있다.
‘미라웨이브 플러스’는 기존 항균, 원적외선 방사, 축열보온 기능이 우수한 ‘미라웨이브’에 흡한속건 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내달 중순경 출시할 예정이다.
‘미라웨이브’는 일본방적협의회를 통해 항균성 기준에 부합되는 직물과 의류제품에만 부여하는 인증마크 ‘SEK’를 획득했으며 ‘SEK’는 안전성, 인체적합성, 항균, 제균성능을 증명하는 마크다.
/안성희 기자 shahn@ayza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