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Zone]일본 ‘오니츠카타이거’국내상륙...외

2005-07-26     한국섬유신문

일본 ‘오니츠카타이거’국내상륙

휴럭스는 세계적인 스포츠의류 및 용품 회사인 아식스의 창업자 일본 오니츠카 회장에 의해 1942년 만들어져 일본·미국 등지에서 다수의 매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는 ‘오니츠카 타이거’를 국내에 런칭했다.
런칭을 기념해 최근 압구정동 한 바에서 디바, 손지창, 오지호, 천정명 등 연예인이 참여한 가운데 패션쇼, 레이브 파티 등 이색행사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오니츠카 타이거는 명동 직영점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이대점, 갤러리아백화점, 부산 광복점 등을 오픈할 예정이다.


바이어 구매동향 세미나 개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박성철)는 바이어들의 최근 소재 구매동향에 관한 세미나를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섬유센터 17층에서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JC Penny의 전종현 지점장과 일본지역 전문가 쿠지(미화인터내셔널)씨가 미주·유럽의 바이어 구매동향 및 일본상사 구매동향에 관해 각각 발표한다.
이번 세미나는 ‘프리뷰 인 서울 2004’ 행사에 앞서 소재업체들에게 해외 시장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사전 신청서를 제출한 50여개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에뜨와’ 은가공 상품 선봬

아가방의 고품격 브랜드 ‘에뜨와’는 은으로 가공한 팜파스 이불세트와 겉싸보를 출시했다. 은 원액을 원단에 입혀 가공처리한 것으로 항균 효과가 뛰어난 민감한 아기 피부에 적합하다.
적외선을 반사해 여름에는 이불 솟 온도를 낮춰주고 겨울에는 높여준다.
이불세트 27만8000원, 겉싸보 8만2000원.


‘하이브랜드’양재동서 개점준비

양재동의 대형 복합 쇼핑몰 하이브랜드가 개점준비에 들어갔다.
한화건설이 시공하고 김진현 대표이사를 선임, 유럽풍 고품격 쇼핑타운으로 탄생한다.
하이브랜드는 이마트, 패션, 가전, 해외명품, 생활용품, 오피스 등을 두루 갖추며, 연면적 5만평의 국내 최대규모로 오는 11월에 준공예정이다.
강남, 서초, 분당신도시, 과천, 평촌을 거치는 광역상권의 중심에 위치해 있고 경부고속도로, 강남대로와 연결된 상권의 중심에 위치한다.


임부복‘에프이스토리’신세계닷컴 입점

패션 임부복 브랜드인 에프이스토리가 신세계닷컴 내의 인터넷 신세계 백화점에 입점한다.
시간이나 지역적인 제약으로 커리어우먼이나 지방 고객들이 자사의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사례가 늘어 앞으로 인터넷 쇼핑몰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에프이스토리는 정장 전문 임부복 브랜드라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신세대 주부들과 커리어우먼들을 타겟으로, 현재 롯데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잠실점, 영등포점, 부산점, 분당점, 신세계 강남점 등에 입점돼 있다.


메사, 골프·등산용품 할인

서울 남대문 메사는 주5일근무제 실시와 더불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4층 골프, 스포츠관에서 각종 여행상품 및 레저용품, 스포츠 의류 등을 50∼80% 할인가격에 판매한다.
또 산으로 떠나는 휴가객들을 위해 ‘아웃도어 여름상품 특집전’을 개최하는 한편, 각 구매액별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오는 9월말까지 진행한다.
산행과 체격에 따라 배낭의 용량을 선택, 아웃도어 브랜드 팀버라인은 전품목 30% 세일을 실시하며 배낭은 40∼50% 할인된 균일가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