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회원관리 적극
이엑스알, 음악 사이트 펀케익과 서비스 제휴
2005-09-30 강지선
이엑스알코리아(대표 민복기)가 온라인 음악 사이트 펀케익과 음악 서비스를 제휴, 매니아 및 온라인 회원관리에 나선다.
지난 17일부터 음악 서비스를 시작 오는 11월 12일까지 EXR홈페이지의 60만 온라인 회원들은 EXR의 F/W 패션 컨셉의 레트로 테크와 어울리는 음악 및 국내외 인기 가요와 팝 음악을 펀케익에서 제공받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전국 138개 매장 방문 고객에게 무료 다운로드 쿠폰등을 지급해 음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맥도날드, 스타벅스, 월마트, 펩시콜라 등에서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벤치 마킹한 이엑스알 코리아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음악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마케팅팀 류필열 차장은 “캐포츠 의류인 ‘EXR’의 활동성을 살릴 수 있도록 휴대용 MP3플레이어 기기 다운로드 지원이 된다는 점과 이번 F/W의 의상 컨셉인 레트로 테크의 느낌을 살릴 수 있는 테크노와 시부야케이, 최신 가요 등 방대한 음원 제공을 강점으로 내세우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이번 음악 서비스를 필두로 패션 업계에서 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으로 고개들에게 서비스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음악서비스를 제휴한 펀케익은 지난 4월 중순 런칭과 동시에 코카콜라와 뮤직 서비스 제휴 계약을 맺고 다운로드 및 음악 스트리밍을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음악 사이트로 국내외 최다 점유율의 MP3(아이리버)생산업체인 레인콤이 투자한 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