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기능성 슈즈 선점 경쟁
구두·운동화 경계 붕괴…환자전용 신발도 인기
구두와 운동화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기능적인 면에 신경을 쓰면서 남성 기능성 슈즈 출시 경쟁이 치열해졌다.
최근 금강제화는 당뇨환자 전용 신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에 출시될 당뇨 환자 전용 신발은 당뇨병 환자만을 위한 기능성 제품이다. 당뇨환자의 경우, 혈당조절이 불량하기 때문에 발의 감각이 둔해져 상처가 나기 쉽고, 한 번 난 상처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쉽게 낫지 않는다.
이를 위해 당뇨 환자 전용 신발은 발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갖췄다. 또한 파이론 Sole과 기능성 중창 및 까래를 사용하여 충격흡수가 잘 되게 하였다. 이는 발에 상처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것.
파크랜드제화는 기능화 슈즈로 키높이 구두, 에어 플로우, 컴포트화 등을 선보이며 중가시장에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선점을 하고 있다.
키높이 구두는 부드러운 고밀도 패드로 쿠션감과 충격흡수가 탁월하고, E.V.A 창을 사용하여 가볍고 탄력성이 우수하다.
또 공기 순환방식 고기능 슈즈인 ‘에어 플로우’를 개발해 고객몰이에 선점하고 있다.
‘에어 플로우’는 최근 5년여의 연구 끝에 신발 내부에 공기 순환 펌프를 장착, 신발 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해 장시간 착화 시에도 발의 온도와 습도를 일정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스마일산업은 최근 걷는 자세를 바로잡고 착용감도 편한 ‘롱스마일’을 출시, 다양한 고객층을 유입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롱스마일’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첨가, 다리근육을 강화하는 신발로 가볍고 편안하다. 몸의 균형과 허리를 반듯하게 하기 위해 발바닥의 용천혈을 자극하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 미끄러지거나 넘어지지 않도록 다이아몬드형 조각의 고무창이 부착돼 있다.
특히 음이온과 원적외선 발산장치가 있어 관절염, 고혈압, 당뇨환자들에게 유용한 신발이다.
업계 관계자는 “남성화 시장은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각종 기능으로 무장한구두들로 풍년을 맞고 있다”며 “특히 당뇨 환자를 위한 기능성 제품이 전무한 국내 실정에서 당뇨 환자 전용 신발은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