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존]플로체, 서초동 본사 모델샵 오픈...외

2005-10-25     한국섬유신문

플로체, 서초동 본사 모델샵 오픈

플로체(대표 홍혜실)의 신규 란제리 브랜드 ‘플로체’가 지난 22일 서초동 본사 1층에 모델샵을 오픈했다.
30여평 규모의 이 매장은 제품을 판매하지 않고 브랜드 이미지 전달 및 대리점주들이 먼저 보고 사업을 결정할 수 있도록 꾸며놓은 샵이다.

또 본사 지하에는 카페도 함께 문을 열었으며 이 곳은 대리점주 상담 및 일반고객의 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 카페 한켠에는 실제 전문점이 될 15평정도 규모의 샵과 영업부 사무실도 함께 갖추고 있어 독특하다.
‘플로체’는 올해 안에 30개점 로드샵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행텐, ‘텐텐데이’ 열흘간 60억 매출 기록

행텐코리아(대표 쉬브쿠마라마나탄)의 ‘행텐’이 지난 ‘텐텐데이’ 행사기간에 60억 매출로 프로모션 초유의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10월 8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실시했던 행텐 데이 기념 원플러스원 프로모션은 행텐 전국 매장에 고객들에게 높은 관심을 이끌었으며 특히 행사 마지막 날 명동점에서는 하루 매출 2,50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하나 사면 하나 공짜로 주는 형식으로 진행된 ‘원 플러스 원’ 프로모션은 지난해 이월재고를 비롯한 겨울 신상품을 모두 포함시켰다.

이번 프로모션의 매출 호황에 따라 고개 사은행사를 마련한 ‘행텐’은 전 구매 고객에게 라면 패키지, 김장용 고무장갑을 비롯해 핸드폰 벨소리와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등 재미있는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EXR, ‘궉채이 효과’ 톡톡

이엑스알코리아(대표 민복기)의 ‘이엑스알’이 인라인 스케이트 선수 궉채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프로그레시브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궉채이의 글로벌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한 ‘EXR’은 최근 얼짱과 희귀 성, 이에 못지 않은 실력발휘로 젊은층에 관심의 대상이된 궉채이 선수의 인기에 힘입어 수억에 이르는 마케팅 효과를 보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이탈리아 슬로나에서 열린 ‘2004 세계 롤러스피드 스케이팅 선수권 대회’에서 2관왕에 오르는 기록 달성은 선수의 인기뿐만 아니라 EXR 마케팅의 성과를 배가시켰다.

궉채이 선수는 팬 카페회원 1만 5천명에 달하는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각 언론 매체의 집중을 받고 있는 가운데 EXR의 기능성 의류 및 용품 등을 착용하고 각종 경기 및 방송, 언론에 출연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있다.

EXR은 지난 7월 성공적으로 열렸던 궉채이 인라인 클리닉을 10월 16일, 24일 두차례 더 진행하고 팬 사인회 및 포토 서비스까지 EXR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탠디, 할로윈데이 파티 행사

탠디가 할로윈데이 파티에 V.I.P. 고객을 초청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W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오는 30일 진행될 할로윈데이 파티에는 그룹 NEXT의 공연과 Dance Time,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탠디는 ‘탠디 코스튬 이벤트’를 통해 할로윈 코디의 주인공을 시상해 탠디 구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준비 중이다. 탠디는 자사 V.I.P고객을 대상으로 할로윈데이 파티 티켓을 증정할 예정이다.


제 14 기 섬유무역 실무교육 개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박성철)는 내수 및 수출업체 임가공 업체를 대상으로 섬유업계의 해외 마케팅 배양과 수출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섬유센터 17층 중회실에서 제 14기 섬유무역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무역계약, 대금결제, 수출입 통관 및 환급, 외환실무, 무역운송 등 섬유업계 실무자들이 수출입 절차별 핵심사항을 필수적으로 습득해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직접 활용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