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더스, ‘DOHC’엔진 시동
100평 규모 압구정 1호점 오픈
2005-10-25 김선정
리얼리더스(대표 김성민)의 ‘도크(DOHC)’가 지난 20일 압구정 로데오 거리에 1호 매장을 오픈했다. 1·2층 100평 규모의 압구정점은 각 컨셉별 다이나믹한 컬러의 스포츠 아이템들과 함께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비주얼을 곳곳에 배치, 디스트럭티브 스포츠웨어의 면모를 유감 없이 발휘하고 있다.
스포츠적 무드를 접목한 캐주얼웨어가 아닌 정통 스포츠웨어를 새롭게 재해석한 ‘도크’압구정점에서는 데님, 자켓 등의 아이템을 별도 브랜드화한 ‘도크 어버니티’까지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축구, 조깅, 아웃도어, 어번 라인등 조닝별 구성으로 쇼핑의 편이성을 도모했으며 각각의 스포츠 활동을 위한 풀착장이 가능하도록 운동화, 모자, 가방 뿐 아니라 스포츠 선글라스, 보호대, 물통, 손목밴드, 헤어밴드, 축구공 등을 모두 제안한다.
풋웨어의 경우 ‘FOOT BALL’, ‘JOGGING’, ‘DAY TREKING & CLIMING’, ‘BACK PACK’ 등 테마별로 구성돼 있으며 스페인 직수입 라인인 ‘BUNNKER’까지 함께 선보이며 신발 전문점을 방불케 할 정도.
압구정점에 이어 오는 11월 3일에는 명동 2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올해 안에 30∼40평 규모 총 15개의 로드샵을 전개할 계획이다. 그 중 40평 이상의 대형매장에는 ‘도크어버니티’ 존을 별도 구성하게 된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MD개편 시즌에 맞춰 백화점 유통을 확대하는 한편 ‘도크’와 ‘도크 어버니티’ 두 개의 브랜드를 이원화해 전개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