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성 섬유 ‘화제만발’
다우케미칼, 상해 인터텍스타일전 참가 호응
다우케미칼의 다우화이버솔루션은 지난달 중국에서 열린 2004 인터텍스타일 상해 소재전에 신축섬유 DOW XLA(Dow XLA stretch fiber) 수영복, 속옷, 주름 방지 신축성면(no-wrinkle stretch cotton)등 다양한 소재를 전시 호응을 얻었다.
방문객들은 DOW XLA 신축성섬유가 사계절의 다양한 새로운 직물과 의류에 어떻게 활용되어, 자유로운 움직임과 천연섬유와 흡사한 감촉, 관리의 용이성을 선사하는지를 직접 체험 하는 계기가 됐다.
후안카를로스콰드라도(Juan-Carlos Cuadrado) 다우 화이버 솔루션 글로벌비즈니스이사는“다우는 시장에 처음 진입 했을때부터 고객의소리에귀를기울여왔다”며 지금은 아시아를 비롯한 전세계 직물 제조업계의 많은 고객들에게 울, 니트, 그리고 주름방지 신축면 등 차별화된 기능성을 요구하는 영역에서, 다우XLA 의 제품을 본격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다우화이버솔루션은 DOW XLA를 함유한 신축성 섬유제조를 위해 아시아의 방직업체, 제조공장, 소싱회사들과 이미 협력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페리엘리스, 토미힐피거, 그리고 캘빈클라인 같은 업계선두브랜드와소매업체를 비롯 유럽에서는 막스앤스펜서와 넥스트를 통한 여성의류에 전개된다.
이번 전시회는 신축섬유가 응용된네가지섬유분야에서전시되었다. n울, n수영복, n속옷, n주름방지신축 면 등 이다. 다우화이버솔루션의 브랜드 및 머천다이징 매니저 오크먼은 “DOW XLA는 기본 섬유에 실질적으로 스며든다” 며 또한 편안함을 제공한다고 강조한다.
DOW XLA는소비자들에게편안한착용감과향상된스타일, 편리한 관리를 제공하는 부드러운 신축섬유로, 높은 열과 화학 처리과정을 통해, 소비자들이자유롭게움직일수있는신축성을겸비한디자인을제공한다.
DOW XLA로 만들어진 신축성의류는 기본섬유의 모양과느낌을 유지하며, 반복 세탁시 신축성을 유지하는 직물과 의류에 응용할 수 있다. DOW XLA신축섬유는 220°C의 온도와 강한 화학 처리 과정에도 견딜 수 있다.
다우화이버솔루션은아시아전지역에세일즈와 기술 전문가를 두고 브랜드나 소매상들에게 DOW XLA를 소재로한 신축성직물의 수요자를 대상으로한 기술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세일즈팀은 싱가포르와상하이, 대만의 담당 직원들로 구성된다. 한편, 기술서비스와개발분야에있어서다우화이버솔루션은직물제조공장에대한지원과직물의다양한응용을위한 DOW XLA사용법에 관해 소비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다우 화이버 솔루션은 다우케미칼(The Dow Chemical Company)의사업분야로소비자의욕구를충족시키기위해연구개발분야에서의다우의혁신적인전문지식을디자이너와소매자, 제조업자들의비젼과 조화시킴으로서 글로벌 섬유산업의 혁신을 선도하는데 힘쓰고있다. 또한 신축성 섬유인 DOW XLA로 만들어진 직물 생산에 전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