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존]섬산련, 제 3차 한·중·일 비즈니스 포럼 참가...외

2005-11-01     한국섬유신문

섬산련, 제 3차 한·중·일 비즈니스 포럼 참가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박성철)는 안영기 부회장을 비롯 섬유단체 및 업계 대표 13명으로 섬유대표단을 구성, 지난 22일 일본 동경에서 개최된 ‘제 3차 한·중·일 비즈니스 포럼’에 참가했다.

한국의 전경련과 일본 경단련,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의 공동 주최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 한·중·일 3국 기업인들이 투자보장협정과 자유무역협정의 진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과 함께 이를 위한 사전 단계로 데이터베이스 및 규격통일, 지적재산권 보호 등에 있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기계, 석유화학, 자동차, 철강 등 총 8개 업종이 참여한 업종별 분과회의가 개최되었으며 한국의 섬산련과 일본의 섬유산업 연맹, 중국방직공업협회가 공동 주관으로 섬유분과회의가 개최됐다.

3국 섬유업계 대표는 세계 섬유산업 및 교역에서 한·중·일 3국이 차지하고 있는 지위의 중요성을 인식했으며 특히 최근 중국 섬유산업의 비약적인 발전 상황을 파악하고 향후 쿼타폐지시 중국의 영향력에 대해 전망했다.


‘중소섬유기업 해외시장 개척 마케팅’ 세미나

내년 쿼타폐지에 따른 무한 경쟁시대를 대비해 지역별 통상정보 및 신시장 개척에 나서는 수출 마케팅 노력이 필요하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박성철)는 섬유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와 내수시장 불황타개를위해 해외 유망 시장에 대한 지역별 통상정보를 입수·분석, 섬유기업에 제공하기 위해 ‘중소섬유기업 해외시장 개척 마케팅’ 세미나를 오는 8일 섬유센터 17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11일 섬유의 날을 기념하는 섬유주간(11/8일-13일)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해외마케팅에 필요한 지역별 통상정보 습득 및 이에 대한 효율적 대응전략을 세우고 또한 해외 마케팅 기법 및 트렌드를 제시한다.


아식스, `커플워커` 출시

아식스가 걷기운동을 즐기는 커플을 위한 `젤 1090 워커`를 선보였다.
젤 쿠셔닝 시스템을 신발 앞뒤 각 부분에 적용, 걸을 때 발에 전해지는 충격을 줄여준다.
색상은 회색, 은색이 있다. 여성용 9만원, 남성용 9만5000원 선.


AFF 회장단 부산방문 환영리셉션

오는 11월 5일(금) 부산 웨스턴조선호텔 대연회장에서 아시아패션연합회 회장단 환영리셉션이 열린다.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초청으로 방문 하게되는 회장단 일행은 11월4일 서울에서 “2004 AFF Seoul Conference”를 치르고 5일 대구를 경유, 부산을 방문하게 된다.

이날 만찬은 허남식 부산광역시장 주체로 갖게되는데 일본의 히라이 가츠히꼬 위원장, 중국의 왕칭 주석, 한국의 공석붕 위원장을 비롯 일본 30명, 중국 30명, 한국 40명등 약 100여명의 한·중·일 패션업계 최고위급 인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아시아패션연합회와 부산섬유패션연합회간의 교류를 위한 협약체결서를 교환하는 조인식을 갖기로 되어 있어 향후 연합회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환태평양시대 동북아 섬유·패션발전에 일익을 하게 되리라고 본다.


두타, ‘doota 보드 타는 초겨울愛’

동대문 영패션몰 두타(대표 이승범)가 본격적인 겨울상품 출시와 함께 10월 29일부터 11월 7일까지 10일간 ‘doota 보드 타는 초겨울愛’를 개최한다.

경품 응모를 통한 스노우보드 장비 풀세트, 스키시즌권을 지급하며 겨울맞이 행사에 돌입한다.
한편, 온라인 쇼핑몰 두타닷컴도 초겨울 신상품 입고 기념으로 29일부터 11월 12일까지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 경품 행사’와 ‘가을니트 1900원부터’행사를 오는 11월까지 계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