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능제품 기존 ‘틀’ 깬다

다우코닝, 얼룩·주름방지 ‘업그레이드’

2005-11-24     김임순 기자

다우코닝은 기존의 얼룩방지 코팅을 단순히 적용시키는 방법에서 벗어나, 기능성을 향상시킨 소재를 내놓고 있다.
실리콘은 분자 수준으로까지 처리되어 기능향상의 특성을 원사에 불어넣음으로써 다양하고 실질적인 효과를 부여 한다. 편안함, 섬유 탄성, 부드러움, 통기성, 대전 방지성, 흡습성, 그리고 방향성 등이다.

또 보호, 방수, 방풍, 마찰, 내구성, 항균 기능에 용이한 손질, 주름방지, 쉬운 다림질, 발수, 수축방지, 가공내구성 인열성 및 방오제와의 상용성 등을 가능케 한다. 실리콘은 또한 패브릭 케어 제조업체들 간의 혁신을 부추기고 있다. 섬유를 깨끗이 하고 부드럽게 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세탁용품의 새로운 시대를 창조하고 있다.

실리콘은 표면에 처리될 때 필름을 형성하는 능력이 있으므로, 패브릭 케어 제품들은 주름을 감소시키거나 제거시키고, 인열 강도를 개선하고, 유연성을 유지하고 세탁 전이나 세탁 시 또는 세탁 후에 잃어버린 새로운 특성을 회복시키도록 만든다. 패브릭이 점점 더 정교해 짐에 따라, 적절한 보호의 필요성도 대두되고 있다. 새로운 패브릭 케어 제품은 외관상으로나 감성적으로 더욱 새롭고 오랫동안 의류를 유지하도록 해준다고 이 회사 케난은 설명했다.

다우코닝(www.dowcorning. com ) 은 전 세계의 25,000여명의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제품 기능향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실리콘 기술과 혁신의 글로벌 선도자로 7,000여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우코닝은 다우케미컬과 코닝사의 50대 50 합작투자 회사다. 년 매출의 절반이상이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이루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