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존/섬유존]진도, 350평 규모 대전 직영점 오픈...외
진도, 350평 규모 대전 직영점 오픈
▲진도(대표 임병석)가 경영정상화를 통한 공격마케팅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진도는 지난 1일 IMF이후 처음으로 대전시 유천동에 직영점을 오픈, 지역상권 활성화와 고객 만족도 증대를 위한 직영점 개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진도 대전직영점은 350여평 규모로 1층에는 ‘진도모피’, ‘엘페’등 모피전문매장으로 운영하고 있고 2층은 ‘진도옴므’, ‘우바’ 등 진도토틀샵으로 원스탑 쇼핑을 가능케했다. 대전 직영점은 대전, 충청, 호남 등 지역 안테나샵으로의 활용도를 높여 고객 유입을 통한 지방상권 소비자 니즈 충족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내년초에는 부산 직영점 오픈을 위한 시장 분석을 시작으로 주요 광역시를 중심으로 직영점을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리바이스, 아동복 탄생
▲청바지 대명사 ‘리바이스’ 아동복이 탄생한다.
이에프이(대표 임용빈)는 미국 LS&CO 소유의 ‘리바이스’ 아동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올해안으로 영업, 디자이너, MD 등 인원 구성을 완료하고, 내년 5~6월경에는 런칭쇼를 시작으로 브랜드 유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내년 F/W에 전개될 ‘리바이스’ 아동복은 5~15세를 공략할 예정이며 본격적인 아동라인 진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유통망은 백화점과 전문점 위주로 전개될 전망이다.
‘욘사마’인형 등장
▲일본 도쿄의 전통인형 제작사에서 탤런트 배용준의 인형을 제작했다.
TV드라마 ‘겨울연가’의 주인공인 배용준과 최지우를 본떠 만든 ‘히나인형’을 만든 것.
일본 전통축제인 히나마쯔리 장식용 인형으로 쓰이는 이 히나 인형은 한 해를 대표하는 인물을 모델로 하여 제작된다.
NAFNAF, girl 콘테스트
▲‘NAF NAF’가 롤 모델이자 나프나프 이미지를 가진 NAF girl을 찾는다.
올 가을을 Wonderland in NAFNAF 라는 컨셉으로 시작한 ‘나프나프’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나 TV에서 즐겨보던 주근깨투성이 소녀 삐삐, 오즈의 마법사의 도로시 등을 연상하면 떠오르는 자유분방하고 유쾌한 소녀의 이미지다.
로맨틱하고 럭셔리한 이미지가 믹스되어 올 F/W에 새로운 나프 걸의 이미지를 탄생시켰다.
‘나프나프’는 나프걸의 새로운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정립하며, 내년 S/S까지 이미지 메이킹 작업을 진행할 계획.
NAF girl은 총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학교에 재학 중인 여대생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롤 모델로서 매월 ‘나프나프’ 제품 1착장이 지급되며 브랜드 홍보와 함께 평가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CJ주식회사, 창립51주년 경품행사
예스비의 겨울 코트 제안
▲‘예스비’에서 다양한 컬러와 스타일로 선보이는 코트를 메인 아이템으로 제안한다. 포근한 캔디 컬러와 핸드 메이드 코트를 비롯해 60~70년대 레이디 라이크 룩의 느낌을 ‘예스비’만의 감성으로 표현한 고급스러운 코트는 올 겨울 스타일리시한 멋을 연출하는데 좋은 동반자가 되어 줄듯.
이번 시즌의 메인 소재인 헤링본, 홈스펀 및 샤넬 재킷에서 볼 수 있던 팬시물로 만나보는 레트로 감각의 코트로 올 겨울 패션을 제안한다.
EXR, 스키복 구매시 사은품 증정
▲‘EXR’에서 오는 30일까지 스키복이나 보드복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보호대를 증정한다.
이 보호대는 완충작용을 해주는 보호쿠션을 삽입한 바지 형태의 엉덩이 보호대와 무릎보호대 등 2종류다.
상·하의 세트 구매자에겐 보호대 외에 겨울 사은품 교환권도 함께 증정한다.
마루, “친구야 피자먹자” 이벤트
▲예신퍼슨스(대표 박상돈)의 ‘마루’가 수험생들을 위한 ‘피자헛’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학교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나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리는 15명을 추첨, 해당 학급에 피자 10판을 배달해주는 이벤트. 응모 기간은 25일까지며 발표는 27일이다.
2004 디자인 대학 박람회
▲산업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대학 디자인 활성화 차원에서 2004년 디자인 대학 박람회를 지난 19일 개최, 오는 23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홀에서 연다.
전국 40개 대학, 22개 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디자인관련 학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