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컨셉 대유행

골프업계, 다양한 기능 혼합…폭넓은 고객층 확보

2005-12-02     이현지

골프업계가 ‘하이브리드’를 컨셉으로 다양화를 추구, 포괄적인 영역으로의 진출을 통한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어 화제다.

골프 브랜드들은 멀티 개념의 골프웨어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전략적 활성화를 위해 ‘하이브리드’를 컨셉으로 새로운 패션을 지향해 나가고 있는 것.

골프업계는 ‘하이브리드’를 패션과 연계해 약간은 대립적인 부분을 융화 및 조화를 통해 실용적인 패션을 선보이며,다양한 컨셉을 통한 폭넓은 고객층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골프업계에서 최초로 ‘하이브리드’컨셉을 선보인 브랜드는 ‘임페리얼’.

‘임페리얼’은 지난 상반기 고품격 이미지, 일상의 편안함, 합리적 가격대, 아웃도어·레져·유럽스타일, 현대적 실용주의를 접목시킨 ‘하이브리드’패션을 선보여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는데 성공했으며, 브랜드인지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하반기에는 ‘먼싱웨어’가 레트로풍의 우아함, 브리티쉬풍의 고급스러움, 패션의 트렌디함을 접목 시킨 하이브리드 패션을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먼싱웨어’는 올 겨울 추위를 막을 수 있는 기능성과 함께 액티브한 디자인, 패션성을 선보일 수 있는 하이브리드 스타일의 아이템 출시를 확대, 고기능성과 패션성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이 외에도 골프업계는 다양한 기능과 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는 ‘하이브리드’를 컨셉으로 폭넓은 고객 층을 확보하는 한편, 보다 업그레이드된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신선함을 어필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 하이브리드(Hybrid)란?
기술분야나 생활 문화 코드 상에서 중요한 개념으로 쓰이는 신종어로 사전적으로는 혼성물, 변동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골프브랜드들은 이를 브랜드 컨셉어로 정하고, 다양한 기능 및 스타일을 선보여 폭넓은 고객 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