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매장]리복 센트럴시티점
리복 차세대 이름 ‘Rbk’ 오픈
2006-01-28 한국섬유신문
모던·고품격 매장…젊은층 유입 가속
지난달 22일 한국리복(대표 마이클 콜란)이 센트럴시티 직영점을 Rbk 라인을 주축으로 리뉴얼하며 새모습을 드러냈다.
이 매장이 주목받는 이유는 단순 스포츠 브랜드에서 탈피, 10대를 타겟으로 패션을 제안하는 차세대 ‘리복 Rbk’ 1호점으로써 컨셉 스토어 역할을 하기 때문.
Rbk는 새로운 컨셉으로 거듭나는 리복의 젊은 이름으로서 영 타겟을 위한 스포츠, 음악,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브랜드로 이미 미국의 LA, 중국의 베이징, 상하이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선 보인바 있다.
매장 재단장의 포인트는 펀(fun)한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가미한 것. 50여평의 매장은 많은 제품을 진열하기 보다 디자인과 색상이 화려한 상품위주로 진열, 고급스러움과 깔끔함을 추구한다.
가장 돋보이는 것은 일명 ‘슈바(Shoe Bar)’로 불리는 14.2 미터의 신발집기로 Rbk만의 메시지가 전달되는 LED 화상이
주위를 둘러 싼 테이블형으로 마치 뮤직바에 앉아 바텐더에게 나만의 신발을 주문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3대의 대형 프로젝터가 스크린에 Rbk 컨셉을 반영한 영상을 투사, 시각적 전달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들을 유혹한다.
매장전체는 모던함과 고품격을 느낄 수 있는 우드바닥과 니켈 구조물, 감각적 색상의 의류 벽면집기 등으로 구성하고 있다.
제품은 신발 50%, 의류 40%, 액세서리 10%로 구성했으며, Rbk제품은 전체물량 중 20%를 차지하고 있다.
Rbk 인기제품은 고객의 발모양에 맞게 신발 내에 공기가 주입돼 안정적인 착용감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러닝화 ‘펌프(PUMP)’. 이 제품은 수동식에서 한층 향상시켜 몇 발자국만 내딛으면 자동으로 공기가 주입된다.
이 외에 테니스 스타 ‘앤디로딕’의 의류와 신발, DJ슈즈 등이 젊은 층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백수향 점장은 “스포츠 용품이 가질 수 있는 최상의 품질과 디자인을 제공하는 것 외에 독특함과 특별함의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츠 브랜드 매장 중 리복 센트럴시티점을 최고의 매장으로 만들겠다” 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