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카타쉬즈’ 女心공략

사카타아이엔씨, 패션성 강조 여성라인 전개

2006-04-14     조현선
캐주얼 백 '사카타'를 전개하는 사카타아이엔씨(대표 이철승)가 올 한해 '사카타 쉬즈'로 여성라인공략에 나선다.
'사카타'는 실용성을 강조한 이지 캐주얼을 메인 컨셉으로 전개하며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을 겨냥한 유니섹스·여성·남성 라인의 백팩 위주로 구성한다.
'사카타 쉬즈'는 20대 초반에서 30대 중반의 여성만을 타겟으로 하는 디자인으로 패션성을 강조한 토트백, 크로스 백이 주 아이템.
사카타아이엔씨는 백화점 및 쇼핑몰에서는 '사카타쉬즈'를 80%이상 전개하여 세미 캐주얼백 위주로한 토틀 패션 잡화 매장을 지향하며, 로드샵은 '사카타'와 '사카타쉬즈'를 믹스하여 복합 매장 형태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또 올 해부터 기존의 중국 생산 방식을 전 과정 국내 생산 방식으로 전환, 경쟁력 제고와 퀄리티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계자는 “다품종 소량 생산에서 원가 절감만을 고려한 중국 생산은 경쟁력을 갖기 어렵다”며 “국내 생산으로 철저한 품질관리와 원부자재에 대한 퀄리티를 높여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가지며 신뢰도 구축에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유통망은 '사카타쉬즈'를 위주로 백화점 중심 확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브랜드 노출이 빠른 온라인 마케팅에도 매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