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學硏 전략적 제휴

섬산련·공학회 공동 춘계 세미나

2006-05-26     강지선
쾌적패션소재개발 평가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경세호)와 한국섬유공학회(회장 조현태)와 공동으로 6월 3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섬유센터 17층 대회의실에서 '2005 한국섬유공학회 춘계세미나'를 '쾌적 패션소재의 개발과 평가'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웰빙 트렌드 붐과 스포츠웨어의 영역이 전 복종으로 확대됨에 따라 쾌적한 의류제품에 요구되는 기본 성질과 신제품 개발에 대한 내용이 진행될 예정으로 업계 관심이 모아진다.
특히 이번 춘계세미나에서는 미국 P&G사의 헬스케어제품부문 총괄 책임자인 Robert Honkonen박사가 “Leading Edge Technology for New Products at P&G"라는 제목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패션신소재연구센터의 소장인 서울대학교 강태진 교수는 “쾌적소재의 liquid vapor transport 현상”을 주제로 발표를 할 예정이어서 국제적인 선도기업의 실질적인 제품화 동향과 함께 쾌적성의 이론적 고찰도 함께 다룰 계획이다.
한편, 이엑스알코리아의 민복기 사장이 산학간의 전략적 제휴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파카의 박동호 사장이 기능성 스포츠웨어 소재의 개발과 시장동향을 발표하는 등 쾌적성과 기능성을 활용하는 업계의 생생한 현장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