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KBITS 05 주제 ‘숨겨진 진실’

경방, 14일부터 최신소재 집중제안

2006-06-09     김임순 기자
경방(대표 이 중홍)이 최신소재를 전시하는 ‘KBITS 05’를 개최한다.
14일부터 17일까지 영등포 본사 6층 특별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KBITS 05 주제는 ‘숨겨진 진실’. 인식할 수 없었던 무엇은 볼 수 있고 표현하며, 느낄 수 있어야 한다.
개개인 자신들만의 시·공간에서 자유 함을 만끽하고 누군가와 공감대를 형성해 공동의 것으로 표출될 수 있다면, 속박을 받을지라도 어느 때 어느 곳에서든지 우리는 더 깊은 자유와 평안함을 느끼며 포근함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인간이 생활하면서 자연의 변화, 특히 천체의 질서와 계절의 변화에 순응하는 것이 자신 내면의 기쁨을 위한 가장 초보적이고 민감한 요인일 것이다.
‘The Pleasure to wear the season(계절을 입는 즐거움)을 시즌 컨셉으로 제안했다.
소재 TREND에 대한 관념의 전환, 천연/재생/합성섬유의 절묘한 조화, 환경과 밀접한 소재의 선택, 기능성의 보편화를 내걸었다.
HIDDEN FACTS, 숨겨진 Plus에 Know-How가 있는 감성적 차별화 소재군. 피부에서 느끼는 감촉과 내면의 기쁨에 충실한 차별화된 소재와 방적기법으로 생산돼 생활에서 활력을 주는 차세대 제품화 소재군 등이다.
ALL SEASON, 천연소재인 면 혼방을 통해 더욱 소프트한 터치를 실현한다. 사계절 내·외의용으로 전개된 감성적이고 실용적인 소재군.
FALL & WINTER, 소재 및 방적기법의 차별화로 보온과 경량감 등을 과제로해 개발되었다.
용도별 APPLICATION의 확장을 위해 천연소재인 WOOL, F/W용 대명사인 ACRYLICS 및 보온력이 우수한 RAYON을 선별, 적절한 혼방과 계절적 친화성을 겸비 한 소재군 들이다.
SPRING & SUMMER, S/S SEASON에 청량감, 흡습 등의 편의성을 보장할 수 있는 소재군 으로서 특히, BAMBOU 및 LYOCEL계 섬유와 이형단면 POLYESTER 등을 사용해 한층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소재군.
ACEFIL 최상급 원면, 특수 가공, 고급 세 번수 면사로 부드럽고 은은한 광택, 미려하고 품위있는 외관 및 형태안정성을 특징으로 한다.
SOFT는 천연 섬유소재 중, 인간 생활과 가장 친근하고 밀접한 관계를 갖는 100%면의 최고 코튼이다. TOPCOOL은 종전의 FILAMENT와 교연 방식으로 기능성이 부여된데다 단면 폴리에스터의 스태플(ATB-XF)을 면과 혼방, 면 TOUCH를 유지하면 습속건의 기능을 갖도록 한 소재다.
SILVIX는 POLYESTER 내부에 천연 항균/방취제의 일종인 은(銀)나노 입자를 함유 항균력을 반영구적이고 효율적으로 발휘토록한 소재다. 혼방해 항균. 방취 기능을 갖도록 한 차세대 환경 소재.
EASYFIT은 실용적인 소재다. 동일한 조건의 원단대비 약 15-20% 의 경량감과, 특이한 원사구조에 의한 흡습기능을 갖는, 활동성이 강화된 소재다.
VILOFT은 원사 및 원단의 가공처리에 의하지 않고, 방적 원료의 특이한 구조로 인해 파이버 간에 형성되는 공극(Air-Pocket)이 갖는 우수한 보온기능이 뛰어나다.
Sweater, Casual Shirts, Inner-wear 등으로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BAMBOU는 대나무의 살균 냉감효과를 갖도록 한천연 재생 Cellulose계 소재다.
TENCEL은 재생 Cellulose 섬유군 중, 가장 환경친화적인 Lyocel계 섬유다.
초일류 섬유 소재임. MODAL 천연성을 갖는 소재로 천연유연제라고 불리 울 정도로 반복세탁 후에도 쾌적한 촉감. CHARIF는 음이온 방출 및 항균/소취 기능의 숯 섬유다.
P-type(COZYLON)과 R-type(備欌炭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