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街) 섬유(路)
리바이스, 여성전용매장 오픈
▲'리바이스(대표 조형래)'가 업계 최초로 여성전용 진 매장을 오픈했다.
최근 '리바이스'는 롯데 본점에 '리바이스 걸스 스토어'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여성시장 공략에 나섰다.
하반기까지 '리바이스'는 5개 여성전용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스페인, 대규모 피혁 박람회 개최
▲스페인의 대규모 피혁 박람회인 ‘마드리드 피혁 박람회(SI PIEL '2005')가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3일간 스페인 마드리드 국제전시장(Parique Ferial Juan Carlos)에서 개최된다.
2006 S/S 컬렉션을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는 마드리드 국제 신발박람회와 마드리드 국제 피혁 및 제품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돼 피혁 산업 전반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금강제화, 헤리티지 라인 출시
▲금강제화(대표 신용호)가 `헤리티지 라인`을 출시했다.
금강은 최근 서울 롯데호텔에서 슈즈쇼를 개최해 `헤리티지 리갈` `헤리티지 리갈 프리미엄` `헤리티지 비제바노` 등을 선보였다.
이 쇼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헤리티지 리갈 프리미엄'은 '명장의 손길로 빚어낸 명품'이란 슬로건에 걸맞게 고급소재와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럭셔리한 감각을 선보였다.
'헤리티지 리갈'은 젊은 감각에 맞는 참신한 이미지로 견고한 느낌이 특징.
온라인 쇼핑몰서도 할인
▲인터파크는 ‘패션 아이콘을 찾아라’ 이벤트를 7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사이트내 패션 카테코리에서 쇼핑을 하다가 숨어있는 현빈 아이콘을 하루에 5개 찾으면 추점을 통해 300명에게 인터파크 1만원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다음 온켓에서는 7월 한달간 ‘여름신발 파격가전’을 통해 올여름 인기를 끌고 있는 젤리슈즈를 1,500원등 여름 신발을 모아 천원대 가격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KT몰는 7월 20일까지 쌈지, 버팔로, MCM등 패션잡화를 20% 할인판매하고 다양한 디자인의 패션 여름 샌들을 5900원부터 판매하기로 했다.
롯데·현대백화점 여름특별행사
▲롯데백화점은 오는 12∼15일 광화문, 과천 정부청사에서 주5일제에 들어간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노타이 패션과 주말 패션을 제안하는 `코디 제안전'을 연다.
같은 기간 각 점포에서 공무원증을 제시하는 고객에게 셔츠 5개 브랜드 일부 품목을 10% 깎아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주말 나들이 시간이 많아질 것에 대비, 경인지역 7개점에서 `레저패션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민소매 티셔츠, 면 반바지, 비치 샌들, 썬 캡 등으로 짜인 이 패키지는 낱개 구입 때 보다 가격이 20-30% 저렴하다.
스케쳐스, 핫웨이브 출시
▲'스케쳐스'가 여름을 겨냥해 비치샌들 '핫웨이브'를 선보인다.
'힛웨비브' 샌들은 핑크, 라벤다, 블루 컬러 줄무늬와 하트, 왕관, 나비 프린트 물로 가볍고 착용감이 우수하다.
비아스피가, 텅 시리즈 출시
▲이태리 수입잡화 브랜드‘비아스피가(VIA SPIGA by Ernesto Esposito)’가 ‘텅(Thong)’ 시리즈를 선보인다.
트렌디한 디자인, 세련된 컬러, 섬세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텅 시리즈'는 소프트한 감각의 에스닉 무드로 연출된다.
통일 브랜드 Be the One 판매
▲남북디자인 교류를 위한 디자인 제품 전시회가 6일부터 9일까지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남북디자인 교류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통일브랜드 Be the one의 넥타이, 스카프, 생활 용품등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 판매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