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伊 경제협력 증진 한몫

내달 6·7일 롯데서 이태리가죽원단展

2006-09-12     김임순 기자

이탈리아무역관은 오는 10월 6일, 7일 현지 업체를 초청 ‘2005 이태리 가죽원단 전시회’를 개최한다.
소공동 롯데호텔 사파이어룸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한(韓) 이(伊)간 상호 경제 협력 증진에 힘쓰고 있는 이탈리아대사관 무역진흥부인 이탈리아 무역관(관장 주세뻬 뻬쯀로)이 주최한다. 우수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이태리 가죽 원단 업체들은 가죽 원단의 새로운 트렌드를 한국 시장에 소개하고, 이태리와 한국 업체간에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기회의 장(場)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05 이태리 가죽원단 전시회(2005 Italian Leather Exhibition)’는 올해로 9회째를 맞아 더욱 풍성해 질것으로 보인다. 이태리해외무역공사의 이태리 가죽원단 전시회는 매년 우수한 이태리 가죽원단 업체를 선정, 후원해 한-이 업체간의 기술협력을 증진하고, 우수한 정보를 교류하는 장으로 각광 받아왔다.


이번 전시회에는 최고급 가죽 품질과 가공 기술력을 자랑하는 이태리 중부 토스카나 지방의 12개 피혁업체들이 주로 참여한다. 지금까지 한국에 소개된 적이 없는 새로운 업체들도 이번 기회에 첫 선을 보인다. 가죽 원단은 가방, 지갑, 벨트, 의류, 악세서리, 신발, 가구용등이다.
이번 전시회는 최근 가죽사용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적극 활용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패션 아이템용 이태리 가죽 원단의 우수성과 새로운 기술들을 살펴볼 수 있다.
이태리는 한국의 주요 수입국들 중 미국 다음 순으로 손꼽힌다. 가죽 원단 수입상대국으로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가공 기술로 이태리 가죽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 ‘2005 이태리 가죽원단 전시회’를 통해 우수한 이태리 가죽원단 기술의 현주소와 새로운 트렌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볼수 있다.
한편 동 행사는 가죽 수입 업체 관계자들만 입장 가능하며, 일반인은 입장이 불가능하다.
주요 참가업체는 다음과 같다.
BADALASSI CARLO SRL / CONCERIA LA SCARPA SPA / CONCERIA MABER PELL SRL / CONCERIA NUOVA OVERLORD SPA / CONCERIA SAMANTA SPA / CONCERIA TIBET DUEMILA SRL / D&CO CONSORZIO / G.B.LEATHERS SPA / ITALCALF SRL / MADRASPELLI SPA / MASSYGROUP SRL / SCIARADA INDUSTRIA CONCIARIA S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