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대상 프로필

패션잡화 부문 신조아트

2006-09-22     한국섬유신문

유명브랜드 베스트상품 자체공급
‘에어워크’ 국내 최고가방 등극

신조아트(대표 최병목)의 ‘에어워크’가 제15회 한국섬유대상에서 패션잡화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다.


1981년 설립된 신조는 지난 20년 동안 나이키, 아디다스, 스프리스 등 국내 유명브랜드에 가방을 공급해온 전문기업이다. 소재 개발과 디자인 능력이 뛰어난 신조아트는 지금까지 유명브랜드와 수많은 베스트 상품을 자체 개발 공급해 왔다.
특히 새로운 공법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국내 가방업체의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 2000년 미국의 세계적인 액션 스포츠 브랜드인 ‘에어워크’를 라이센스하여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에어워크를 국내 최고의 가방브랜드로 성장시켰다.


캐주얼 가방 브랜드의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한 ‘에어워크’는 디자인력의 차별화에 승부를 걸어 상품의 차별화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게임 스타크래프트와 프로게임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타브랜드와는 차별화되고, 전략화된 마케팅으로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신조아트에서 전개하고 있는 가방라인은 ‘에어워크’만의 느낌이 잘 살아있는 트렌디함과 기능성이 가미된 다양한 상품출시로 국내 ‘에어워크’ 마니아를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지금도 국내 가방 브랜드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로의 위상을 굳게 지키기 위해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노하우를 고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