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잗바바’ 매출신장세 뚜렷
바바패션, ‘디아이잗컬렉션’ 인기 급상승
2006-10-20 이현지
바바패션(대표 문인식)이 고감도 스타일을 지향하기 위해 선보이고 있는 ‘디아이잗컬렉
션’의 매출 신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올해로 런칭 4년째를 맞고 있는 ‘디아이잗컬렉션’은 캐릭터 감도를 높인 럭셔리 라인으로 현대 본점과 갤러리아 백화점의 경우 7대 3의 비율을 차지, 패션리더들의 호응을 얻으며 강남권을 중심으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디아이잗컬렉션’은 블랙라벨 개념으로 고객과 다이렉트로 반응하면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며 “희소성 있는 상품 전개와 럭셔리한 감각으로 새로운 소비층을 형성해 나가면서 신수요 창출에도 상당한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바바패션은 ‘디아이잗컬렉션’의 성공에 힘입어 올 추동 ‘디아이잗플레어’를 런칭 했다.
‘디아이잗플레어’는 액세서리 브랜드로 고감도 럭셔리 스타일을 제안, ‘디아이잗컬렉션’과 어우러지는 고급스러운 핸드백과 구두 위주의 아이템을 출시하고 있다.
현재는 테스트마켓 차원에서 소량의 아이템으로 일부 매장에서만 한정적인 노출을 시도하고 있으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점차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다.
바바패션은 ‘디아이잗컬렉션’과 ‘디아이잗플레어’가 현재는 강남권을 중심으로 주요매장에 편중돼 있는 것이 사실이나 앞으로 유통을 다양하게 풀어간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