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 사]
제16회 서울텍스타일디자인 경진대회
성균관대 박좌용씨 대상 영예
제 16회 서울텍스타일디자인 경진대회 영예대상에 성균관대 일반대학원 써피스디자인 박좌용씨가 선정됐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경세호)는 산업자원부 후원으로 개최하는 제 16회 서울텍스타일디자인 경진대회의 최종 입상자를 선정, 발표했다.
금상에는 DTP부문 IPOL Corporation 이규석씨, 은상에는 일반부문 건국대 텍스타일 디자인과 홍주희씨, DTP부문 한양대 섬유디자인과 김민기씨, 동상에는 일반부문 건국대 텍스타일 디자인과 강윤순씨, DTP부문 상명대 공예학과 김지혜씨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 대회는 일반 183명, DTP 89명 등 총 272명이 응모했으며 1차로 입선이상자 103명을 선정하고 그중 특선이상 대상자 49명을 대상으로 면접 및 최종심사를 마쳤다.
시상내용은 대상(대통령상) 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700만원이 주어지며 금상(국무총리상) 1명은 상장 및 상금 각 500만원, 은상(산업자원부 장관상), 2명은 상장 및 상금 각 300만원, 동상(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상) 2명은 상장 및 상금 각 250만원이 주어진다.
특시 대상 및 금상, DTP부문 은상 입상자 3명에게는 유한킴벌리 후원으로 해외 유명 섬유관련 전시회 관람의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섬유관련 단체상 (대한방직협회, 한국화섬협회, 한국소모방협회, 대한직물공업협종조합, 한국염색공업협동조합, 대한니트공업협동조합, 한국염색기술연구소, 한국패션소재협회, 한국텍스타일디자인협회)으로 시상되는 장려상 9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각 100만원이 각 100만원이 주어진다.
/강지선 기자 suni@ayzau.com
2005 서울 모델리스트 컨테스트
정명도씨외 26명 수상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이사 권오남)의 서울패션디자인센터는 ‘2005 서울모델리스트컨테스트’의 대상 수상자로 학생부에 참가한 이화여대 의류학과 박상연 씨를 선정하여 상장 및 트로피와 상금 1천만 원을 부상으로 수여하는 등 모두 11명을 본상 수상자로 뽑아 3,6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입선자 15명을 포함한 26명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4일 오전 11시 서울패션디자인센터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우수한 모델리스트(패터너)를 발굴?육성하여 패션산업의 균형있는 발전을 도모할 목적으로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서울산업통상진흥원(서울패션디자인센터)의 주최로 개최되었다.
대상 1명 외에 최우수상 2명에게는 상장, 트로피, 상금 5백만원, 우수상 4명에게는 상장, 트로피, 상금 3백만원이 각각 지급되며, 장려상 4명에게는 상장, 트로피, 상금 1백만원, 입선자 15명에게는 상장이 수여된다. 아울러 수상자들에게는 서울산업통상진흥원에서 추진하는 해외취업 사업과 연계하여 해외취업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