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종목 51명 수상자 선정

섬유패션기능경진대회

2006-12-05     김영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섬유패션기능경진대회(섬유패션기능대학 주관)에서 텍스타일 설계 등 6개 종목에서 51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섬유패션기능대학은 지난달 24일부터 이틀간 교내에서 경진대회를 펼쳐 각종목 대상 6명과 입선자 45명을 발표했다.
텍스타일 설계에서는 안양공고 서상아씨가 차지했다. 또 텍스타일 CAD와 텍스타일 컬러매칭부문에서는 대구공고 장세호씨와 경북공고 신호철씨가 각각 차지했다. 텍스타일 디자인과 니트디자인 종목에서는 부일전자디자인고교의 진한솔씨와 울산생활과학고 윤명진씨가 각각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섬개연, 시민과 함께
담장허물기공사 진행

시민들에게 휴식, 문화공간을 확대하고 섬유업계에게 한발짝 다가서기위해 10월말 시작된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담장허물기 공사가 이달 말 완공된다.
섬개연은 기존의 높은 담벼락을 허물고 대신 다양한 수목, 화초 등으로 꾸며 공원이나 화원느낌의 분위기를 연출한 계획이다.
섬개연 관계자는 “시민들에게도 공개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섬유, 패션의 이해와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 공사를 시작했다”며 “연구원은 지속적으로 업계와 시민에게 다가서는 모습을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문가초청세미나
봉제기술硏

한국봉제기술연구소(이사장 김규만)가 2일 한국패션센터 1층에서 「국내외 전문가 초청,봉제산업기술정보 세미나」를 가졌다.


Juki 봉제연구소 야마다 소장이 초청 연사로 나와 「국가별 봉제산업추이와 발전방향 및 봉제기계개발 동향 」등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