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자리, 은나노 숙면침구 개발
이브자리, 노약자·불면증에 효과적
2006-12-05 김임순 기자
지난 2000년부터 전제품에 항균, 소취 등의 기능성을 강조 무균침실화를 주창해 오고 있다. 2003년 1월에는 n-bio 천연 키토산 유도체를 주성분으로 한 다기능 상품을 적극 개발해 타 침구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시도해 왔다.
최근 이브자리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기술력을 통해 은나노 기술을 접목시킨 특허를 획득한 ‘엔바이오 은나노 침구’를 내놨다.
은나노는 물질의 최소 단위인 원자나 분자를 단위체로 이송하여 물질을 의도한 방법대로 조합하는 미래형 첨단기술 중의 하나로 은을 나노 사이즈로 만들어 코팅한 것을 말한다. 은은 병균의 신진대사를 막아 살균 기능이 있다. 금속 은(Metalic Silver)이 방출하는 은이온(Ag+)의 전기적 부하는 병균의 생식 기능을 제거, 질병 치료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은이 가지고 있는 항균, 소취 등의 기능을 살리기 위해 나노 크기(머리카락 굵기의 10만분의 1 사이즈)의 은나노를 엔바이오에 첨가하여 만든 것이 ‘엔바이오 은나노 침구’다.
엔바이오 은나노 항균제가 첨가된 침구는 항균 방취, 소취, 대전방지 등의 기능과 세균 곰팡이를 제거해 쾌적한 잠자리를 제공해준다.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습도 조절, 면역력 증강, 원적외선 방사 등 수면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조성, 숙면을 유도하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엔바이오 은나노 침구는 아토피, 여드름, 무좀 등의 피부가 민감한 유아나 피부질환자, 그리고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성인 혹은 실버층에 기여할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