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社 전략] 태광하이틴

학생복 시장 ‘차별화’ 기수

2007-02-01     한국섬유신문

가격 거품빼고 품질로 ‘승부’

태광하이틴(대표 채봉석)이 공동구매를 통한 정직한 품질, 가격으로 차별화를 선언한다.
교복 공동 구매로 전국의 중, 고등학교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태광하이틴은 가격 거품을 빼고 하이퀄리티대비 합리적인 가격대로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가격대를 동결하고, 퀄리티를 상향조정하는데 포커스를 맞췄다.
쿨맥스, 라이크라 등의 고급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했으며, 고기능성 원사를 사용해 고감도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태광하이틴은 고급화 추세에 발맞춰 소재의 퀄리티는 물론 디테일한 디자인이 강조되면서 신사복 패턴을 학생복에 적용, 고급스러운 트렌디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는 것.
채광석 사장은 “장인정신을 갖고 교복사업에 28년째 전념하고 있다. 학부모와 학생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가짐으로 합리적인 가격, 정직한 품질을 원칙으로 신뢰를 지켜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태광하이틴은 공동구매에 대한 부적절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정직·신뢰’를 최우선으로 여

기고 있으며 국내 생산을 원칙으로 맞춤형 교복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안하고 있다.
성장기를 보내고 있는 청소년들의 각기 다른 체형을 정확하게 파악해 사이즈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대일 맞춤형을 제안하고 있으며, 실용성을 높이기 위해 3년 간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태광하이틴은 공동구매 유통방식을 고수하면서 학생복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