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규류 ‘온라인판매’ 신바람
평안 ‘베딩랜드’ 월 15억원 최고 판매 자랑
동진침장·이덕상사 등 신장세 뚜렷
평안·동진침장·이덕상사 등 침구 전문업체들의 온라인판매가 상승세다.
화려한 컬러에 통일된 규격사이즈로 편안한 쇼핑에 즐거움을 주면서 신세대 주부 등 직업을 가진 커리어 여성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 온라인 쇼핑몰은 사이트별 가격 비교가 용이한데다 고품질이면서 구매에 부담이 없는 제품들은 매출고를 보이고 있다. 더욱이 침구류 경우 필수품인 경우가 많아서 반품은 거의 없다는 분석이다.
최근 혼수 층을 겨냥한 웨딩 침구 상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혼수용의 경우 밝고 화사한 컬러에 레이스나 혹은 장식을 가미한 것들이 화려함을 더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판매율을 보이고 있는 평안(대표 오희택)의 온라인쇼핑몰은 ‘베딩랜드’다. 뒤를 이어 동진침장(대표 류 광열), 이덕상사(대표 김 종운)는 매년 신장세를 보이면서 전문업체로 등극하고 있다.
평안의 베딩랜드는 월간 15억 원 이상을 온라인쇼핑몰에서 거머쥔다. 평안은 자체브랜드 ‘아망떼’로 다양한 아이템들을 개발 공략 중에 있다. 침구·커튼·패드·인테리어 소품을 전문 생산, 유통, 판매하는 침구전문 브랜드로 최고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중국 상해 인근 한곳과 심양 근처 두 곳을 지정공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개성공단에 입주 생산을 위한 건설과 설비에 대한 구체적인 준비 작업에 나섰다.
‘베딩랜드’는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 고객들을 위한 판촉전을 펼치는 등 밀착 마케팅을 통한 매출증대가 이루어지고 있다. 평안의 온라인쇼핑담당 도홍인 계장은 “온라인 쇼핑몰은 바쁜 일과를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사이트별 가격비교를 통해 좋은 상품 합리적인 가격대를 소구하고 있는 편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매년 15%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평안의 온라인 쇼핑몰은 오픈 5주년을 넘기면서 더욱 편안한 쇼핑에 기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정했다.
한편 온라인쇼핑몰은 물류와 결재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고 상품력과 함께 온라인브랜드 알리기 여부에 따라 상당한 판매고가 예상돼 관련침구업체들의 참여가 잇따를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