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시 항상 쾌적하게…
웰빙 골프웨어 속속 출시
골프업계가 본격적인 여름시즌을 맞아 기능을 강조한 아이템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브랜드들은 예년보다 무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패션보다는 기능을 강조한 아이템 출시에 주력, 웰빙 트렌드를 접목시킨 친환경 기능성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여름철 골프웨어는 멋도 중요하지만 높은 기온과 강한 햇빛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브랜드들은 멋과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켜 줄 수 있는 스타일에 주력하면서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 섬유와 자연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연 친화 섬유 등을 활용한 기능성 아이템을 제안, 여름시즌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아디다스골프’는 올 여름 ‘클라이마쿨’을 시리즈로 선보인다.
‘클라이마쿨’ 소재 아이템은 ‘아디다스골프’가 매 시즌 독자적으로 업그레이드시켜 개발해오고 있는 차별화 제품. 땀과 열이 많은 부분에 통풍기능을 강화하고 탁월한 습기 관리 시스템으로 신속하게 건조시켜주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나이키골프’는 이번 시즌 기능성 제품 컬렉션인 코스컨디션 그룹을 제안한다.
코스컨디션 그룹은 방수, 통풍에 탁월한 나이키 고유의 스톰 핏 원단을 사용해 빗속 라운딩 중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장마철 아이템이다.
‘아쿠아스큐텀골프’는 Do golf를 공략하기 위해 폴리 기능성 소재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폴리 기능성 소재는 부드러운 터치감과 흡한속건 기능이 우수하고 어깨와 옆선의 기능성 메쉬 소재 사용으로 통풍성과 스트레치성이 우수해 스윙 시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골프업계는 패션을 강조하던 기존과 달리 스포츠의류라는 기본적인 컨셉에 충실하기 위해 과학과 감각이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전문 골퍼와 함께 일반 대중들에게 어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