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 유연제 방수제‘매그나 소프트’ 출시

GE도시바실리콘스코리아, 포근하면서도 실크 감촉 지녀

2007-12-02     김임순 기자

GE첨단소재실리콘 전문사인 GE도시바실리콘스코리아(대표 구본광)는 혁신적인 폴리머화 기술로 현신적인 매그나 소프트ESC를 출시했다.
기존의 에폭시 실리콘 유연제보다 원가 면에서 효율적이며 성능이 뛰어난 섬유 유연제 및 방수제 ‘매그나소프트 ESC(Magnasoft ESC)’와 ‘매그나소프트 네오NYS(Magnasoft Neo NYS)’를 선보였다.
매그나소프트 ESC는 GE가 특허를 취득한 바 있는 리니어 블록 코폴리머 기술로 직물에 실크와 같은 뛰어난 감촉을 더해준다.


매그나소프트 ESC 직물 품질 개선제는 경쟁사 제품보다 더 적은 양을 사용해도 되기 때문에 경제적이며 여러 번 세탁해도 실크 같은 감촉을 유지시켜 준다. 매그나소프트 네오 NYS는 대부분의 섬유 제품에 사용 시 누렇게 변색하는 경우가 전혀 없으며 뛰어난 품질로 보송보송하면서도 매끄러운 감촉을 선사한다. 이 두 가지 제품은 APEO(alkyl phenol ethoxylates)가 첨가되지 않아 환경 기준에도 적합하다.
GE 글로벌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코스타스 스피로풀로스 이사는 “매그나소프트 네오 NYS와 매그나소프트 EPS의 개발에 혁신적인 폴리머화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섬유 제조사의 제품 품질을 대폭 개선하는 유연제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생산 원가 절감과 환경 목표 달성에도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물에 분산되는 성질이 있어 직물의 유점 현상과 같은 공정상의 문제를 우려하지 않아도 되며, 뛰어난 변형 안정성이 요구되는 직물 패딩 및 염료흡착(Exhaustion) 공정에서 유용하게 활용된다.
매그나소프트 ESC는 일반적으로 모든 종류의 섬유와 직물에 사용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면, 면/폴리에스테르 혼방, 비스코스 레이온, 모, 아마, 직조 제품의 감촉 개선에 효과가 있다.
매그나소프트 네오NYS 직물 품질 개선제는 에폭시 유연제이다. 이 신제품은 ‘아미노 실리콘 유연제’ ‘에폭시 실리콘 액’ 기계 유화된 기존 에폭시 실리콘 유연제와는 근본적으로 차별화된다.


매그나소프트 네오NYS를 플루오로카본과 함께 사용할 경우 방수성을 감소시키지 않으면서도 직물의 부드러움을 개선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우수한 유화성, 변형 안정성, 신축성과 주름 복원성을 제공한다.
매그나소프트 네오NYS 직물 품질 개선제 및 방수제를 100% 면직물로 실험한 결과, 93.5의 신축 복원성, 연장성 3.05%, 주름 복원 각도는 날실 107°, 씨실 83.33°를 나타냈다.
이 제품은 다양한 직물에 사용할 수 있으며, 그중에서도 면 데님, 코듀로이, 비스코스 레이온, 폴리에스테르, 스웨이드, 면, 면 혼방 직물, 면/스판덱스 혼방 직물과 같은 중량 있는 직물 제품의 감촉 개선에 특히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