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코오롱은…]
헨리코튼 ‘파일럿 코트’ 대박
전년대비 280%신장
‘헨리코튼’ ‘파일럿 코트’가 대박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FnC코오롱(대표 제환석) ‘헨리코튼’ ‘파일럿 코트’는 작년대비 280%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이번 시즌 최대 핫 아이템으로 떠오른 것. 이번 출시된 ‘파일럿 코트’는 면워싱 처리로 캐주얼한 느낌을 살리고 깃에서 소매까지 절개선이 있는 라글란 코트로 출시돼 크로스 코디가 가능하다. 또한 원단 안쪽 폼코팅으로 무게를 가볍게하고 방풍성과 내구성을 높인 것이 특징.
헨리코튼 이종훈 차장은 “파일럿 코트가 매장당 100장을 판매하면서 3000장이 넘게 팔렸다”며 “멀티 착장이 가능해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코오롱·패션 어워드’ 개최
英 패션스쿨 ‘센트럴 세인트 마틴’과 산학협동
FnC코오롱과 코오롱 패션이 ‘제 1회 코오롱·패션 어워드’를 개최한다. 영국 패션스쿨 ‘센트럴 세인트 마틴’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패션 디자인’과 ‘브랜드 마케팅’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코오롱·패션 어워드’는 코오롱스포츠 ‘라이프 세이브 자켓 공모전’ 이후 ‘센트럴 센트럴 마틴’과 두 번째로 실시하는 산악협동 프로젝트.
FnC코오롱 전략사업실 신상호 상무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다양한 산학협동을 기획했다”며 “코오롱·패션 어워드를 통해 패션 인재 조기 발굴의 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향후 주류문화로 떠오를 현재의 비 주류문화를 포착해 실용화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라”로 ‘센트럴 세인트 마틴’ 현직 교수들이 세계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출제했다.
디자인 부문 우승자는 ‘센트럴 세인트 마틴’의 한 학기 연수 특전과 학비를 지원받게 되며 마케팅 부문 우승자는 상금 300만원과 코오롱 입사 특전이 주어진다.
‘코오롱·패션 어워드’는 12월 26일부터 내년 2월 7일까지 응모작을 접수 한다.
크리스찬 라크르와 ‘룬디라인’ 출시
내년 유통망 12개로 확대
‘크리스찬 라크르와’가 내년 S/S 시즌 ‘룬디(Lundi)’ 라인을 출시한다. ‘룬디’라인의 상품 테마는 절제된 화려함을 추구하는 ‘로맨틱 미니멀리즘’이며 수트·자켓· 등 아이템을 구성해 매장 내 ‘룬디’라인 VMD를 별도 전개한다.
내년 본격적 성장체제를 마련한 ‘크리스찬 라크르와’는 07년 사업목표를 매출확대를 통한 사업구조 안정화로 설정하고 유통망도 8개에서 12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용찬 ‘크리스찬 라크르와’ 팀장은 “크리스찬 라크르와는 소비자들에게강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다”며 “강한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확산에 제한적이라 룬디라인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