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 컬러 커뮤니티 저팬’ 발족
일본패션협회·CFT 중국 유행협회 공동
2007-12-26 유수연
아시안 컬러 검정시험제도 설치
한중일 3개국 컬리이름사전 발간
일본 패션협회(JFA)는 07년 1월부터 한국 컬러 & 트렌드 센터(CFT)와 중국 유행협회 (CFCA)와 공동으로 아시아 컬러 커뮤니티 저팬(ACCJ)을 발족한다.
회원 모집목표는 200여 단체와 기업이며 ACCJ사무국은 JFA내에 설치한다.
현재 예정하고 있는 컬러 선정 분야는 패션(어패럴 & 텍스타일), 인테리어 코스메틱 3분야. 아시아 문화생활과 색채현상의 연구 조사, 색채문화의 육성을 위해 교육 계발활동, 아시아 각국의 색채에 관계되는 단체 기업의 상호 교류를 하게 된다.
한중일에 의한 아시아 컬러 코뮤니티(ACC)는 07년 4월부터 활동을 개시할 예정으로 주로 일본에서 활동을 하게 된다.
ACCJ는 아시아발 분야별 패션 컬러를 선정 전세계에 발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4월에는 한중일 3개국어의 컬러 이름 사전을 발간한다.
3국의 공동조사연구 결과를 정리하여 같은 컬러라도 이름이 각기 다른 표기를 정리해 표시하게 된다.
또한 향후 참가국의 확대와 아시안 컬러검정시험제도의 창설 등을 구상하며 참가대상국은 싱가폴, 태국 인도등.
아시안 컬러 검정시험제도는 한국과 중국에서의 색채와 검정 시험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는 것으로 중국에서의 컬러 검정시험제도가 스타트하는 시점에서 창설하게 됐다.
일본의 컬러 검정시험에의 한국으로부터의 수험자도 상당수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