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街) 섬유(路)
옥수수 웨딩드레스 선봬
그린 디자이너, 이경재씨
▲국민대 디자인대학원에서 그린디자인을 전공하는 이경재씨는 친환경적인 옥수수 웨딩 드레스를 선보였다. 이 드레스는 옥수수 전분만을 사용한 원단으로 제작돼 땅에 묻으면 4주만에 완전 분해된다. 하지만 육안으로 보면 실크 드레스와 거의 차이를 느낄 수 없다. 이씨는 일본 업체가 시험적으로 생산한 원단을 제공받아 이 드레스를 만들었다. 작년 9월 논현동 T-스페이스에서 개인 전시회를 열었다.
이랜드 잡화사업부
사업설명회 개최
▲이랜드월드(대표 김영수)가 오는 2월 9일 여의도 렉싱턴호텔에서 잡화사업부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비아니’, ‘클루’, 신규 초저가 잡화 ‘비올’ 등 3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메가톰보이 라인 확장
톰보이
▲톰보이(대표 정운석)가 전개하는 메가 톰보이의 전략이 향후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톰보이는 최근 본부별 사업부 체제를 정비하는 조직 개편을 통해 메가 톰보이 라인 확장 및 마케팅 전략을 활성화하고 신유통사업도 확대할 방침이다. 지난해 런칭한 ‘코모도스퀘어’에 이어 ‘톰키드’의 세컨 브랜드도 올 하반기 런칭할 예정이다. ‘코모도’의 세컨 브랜드로 아울렛과 가두점에 주력하고 있는 ‘코모도스퀘어’는 런칭 첫 해인 지난해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바 있다.
TV 속의 ‘흄’을 찾아라
▲TV속에서 ‘흄’을 찾으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캐주얼 브랜드 ‘흄’은 31일까지 TV에 나온 ‘흄’의 자료 사진을 올리고 간단한 소감을 쓴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증정한다.
O.S.T, 상설사업설명회 개최
▲‘O.S.T’가 30평 규모의 상설 사업 설명관을 신촌 매장 옆에 26일 오픈하고, 투자자를 대상으로 상설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투자 컨설팅을 받기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최소 3일 전 미리 예약하면, 정해진 시간에 사업 설명관에서 투자 설명회를 들을 수 있다.
리트머스,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리트머스’에서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남자친구를 위한 핸드메이드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전국 리트머스 매장에서 구매고객에게 응모권을 지급하며, 응모한 고객중 각 지역별로 총 90명을 추첨하여 핸드메이드 케익 쿠킹 클래스에 초대한다.
밀레, 아름다운 보상판매
▲에델바이스의 브랜드 ‘밀레’가 이달말까지 아름다운 보상판매를 진행한다. 그동안 입던 등산복을 매장에 가지고 오면 06F/W 상품을 밀레 20%, 에델바이스 40% 할인해준다. 수거된 등산복은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된다.
캠프뉴욕, 영화 티켓 증정
▲캠프뉴욕이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롱비니 모자를 증정한다.
에어워크, 개그베틀 콘서트 초대
▲‘에어워크’가 개그베틀 콘서트에 고객을 초대한다. 추첨을 통해 웃찾사 VS 개그콘서트, 개그베틀 전국 투어 티켓을 1인당 2매씩 증정한다.
라꾸베 젖병 세정제’ 출시
이에프이
▲유아복 및 유아용품 전문기업 ㈜이에프이(해피랜드, 대표 임용빈)가 세정과 제균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유아전용 ‘라꾸베 젖병 세정제’를 출시했다.